ⓒ tvN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뭐든지 프렌즈'에 출연한 배우 이시원이 화제다.

이시원은 7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뭐든지 프렌즈'에 출연했다. 이날 이시원은 걸그룹 AOA의 곡인 '심쿵해' 춤을 춰 눈길을 끌었다. 이시원은 AOA 멤버 지민에 대해 "실물이 더 예쁘다"며 칭찬했다. 이에 출연진들이 이시원에게 AOA 노래 중 아는 것이 있냐고 물었고 이시원은 춤으로 화답했다.

하지만 지민은 이시원의 춤에 대해 "무슨 곡의 안무를 따라한 것인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후 이시원이 '심쿵해'의 주요 안무 부분을 다시 췄고 지민은 그제서야 '심쿵해' 안무임을 알아차렸다. 이에 출연진들은 이시원에게 'AOA가 아니라 'AIA'가 아니냐는 농담을 건넸다.

한편 '뭐든지 프렌즈'에 출연한 이시원이 화제가 되며 이시원이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수재라는 사실 역시 재조명되고 있다. 이시원은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서울대 얼짱 타이틀 & 예심고득점자 자격으로 KBS 프로그램 '1 대 100'에 출연한 경력도 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이후에도 이시원의 학구열은 계속됐다. 이시원은 학부 졸업 이후 서울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며 진화심리학 전공 인류학과 석사 학위도 취득했다. 이시원의 아버지는 전 세계 수재들의 모임인 멘사의 전 회장이기도 하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