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치열한 선두 싸움을 이어가고 있는 전북현대와 울산현대가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를 펼친다.

전북현대와 울산현대는 14일 19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21라운드 경기를 펼친다. 리그가 중반을 지나고 있는 현재 두 팀은 각각 1위(전북)와 2위(울산)에 위치하며 치열한 선두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홈팀 전북은 최근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전북(승점 44점)은 리그 20경기를 치른 현재 13승 5무 2패의 성적으로 2위 울산(승점 43점)에 승점 1점 앞선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전북은 최근 다섯 경기에서 3승 2무의 성적을 거두며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전북은 지난 8일 주전 공격수 김신욱이 상하이 선화로 떠나며 전력 손실을 입었다. 이후 전북은 강원 공격수 제리치 영입을 시도했으나 경남에 제리치를 내주며 위기를 맞이한 상황이다. 하지만 전북은 10일 있었던 대구와의 19라운드 경기에서 주장 이동국과 해트트릭을 기록한 문선민의 활약에 힘입어 대구를 4-1로 대파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원정팀 울산 역시 최근 좋은 흐름을 유지 중이다. 시즌 전 윤영선, 불투이스, 김보경 등을 영입하며 폭풍 영입을 단행한 울산은 단단한 조직력을 과시하며 리그 2위에 위치 중이다. 현재 전북보다 리그 한 경기를 덜 치른 울산은 다가오는 전주 원정에서 승리를 거둬 전북을 제치고 선두에 도약한다는 각오다.

한편 선두 자리를 둔 전북과 울산의 한판 승부가 다가오며 전북-울산전 경기 중계 채널에 대해서도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4일 19시 열리는 두 팀의 경기는 SPOTV+, 네이버 스포츠,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