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백창준 기자] 새로운 이어폰인 에어팟2가 200달러라는 이야기에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영국 IT 전문 매체 '맥월드'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29일 새로운 이어폰인 에어팟2를 정식 발매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매체는 25일에 에어팟2가 공개될 가능성도 있었지만 애플이 월요일에는 신제품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할 때 29일에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기존 제품인 에어팟1이 28일을 마지막으로 판매를 중단한다는 것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페인 블로그 등 여러 해외 매체에서는 애플이 29일 에어팟2를 판매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이들의 이야기를 살펴보면 애플은 29일에 애플 파크에 위치한 스티브 잡스 씨어터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해 에어팟2를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새 이어폰 제품인 에어팟2는 기존 제품에 비해 무선 충전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을 향상한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심장 박동 모니터링 기술 등 건강에 관한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검은색 색상을 추가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힐 예정.

에어팟2는 약 200달러 수준에서 판매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22만원 가량으로 볼 수 있다. 기존 159달러에서 판매되던 에어팟1보다는 높은 가격이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