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니어스|온라인 뉴스팀] 신태용 감독의 해설, 언제 볼 수 있을까?

JTBC가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단독 중계한다. JTBC 측에 따르면 JTBC·JTBC3 FOX Sports는 오는 1월 5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서 개최되는 '2019 AFC 아시안컵'을 단독 중계할 예정.

무엇보다 신태용 감독이 해설을 맡는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불과 몇 개월 전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았던 신태용 감독이다. 신태용 감독이 후임 파울로 벤투 감독의 지휘를 해설하는 장면은 그 자체로도 볼거리가 될 전망.

JTBC는 단순한 경기 중계 뿐 아니라 한국 팀의 경기 시작 전, 레전드 선수와 함께 당일 경기를 분석하는 '프리뷰쇼'도 론칭해 시청자의 이해를 돕는다.

한국은 2019년 1월 7일 필리핀을 상대로 아시안컵 C조 조별예선을 시작한다. 이후 12일에는 키르기스스탄을 만나고 16일에는 중국과의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한국의 조별예선 통과 가능성은 높지만 벤투호의 목표는 우승이다. 이번 호주 2연전에서 보여준 좋은 경기력을 유지해야 한다.

신태용 감독은 한국 경기에 바로 투입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김환 해설위원과 캐스터, 세 명이 함께 중계할 가능성도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록 신태용 감독이 전문성은 뛰어나더라도 방송 경험이 많지 않은 만큼 보조 역할로 시작할 가능성이 엿보인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