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FC바르셀로나와 유벤투스의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FC바르셀로나와 유벤투스는 오는 9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G조 6차전 경기를 치른다. 조별리그 다섯 경기가 진행된 현재 바르셀로나는 승점 15점으로 조 선두에, 유벤투스는 승점 12점으로 조 2위에 위치해있다.

이번 경기는 메시와 호날두의 맞대결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두 선수는 과거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활약하던 당시 수차례 엘 클라시코에서 격돌한 바 있다. 하지만 2018년 여름 호날두가 유벤투스로 적을 옮긴 이후에는 맞대결이 성사되지 못했다. 2년 7개월 만에 펼쳐지는 두 선수의 대결에 전세계 축구 팬들의 시선 역시 집중되고 있다.

경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에 따르면 바르셀로나에선 헤라르드 피케, 안수 파티, 세르지 로베르토, 사무엘 움티티, 우스만 뎀벨레가 부상으로 경기에 결장한다. 반면 유벤투스에선 잔루이지 부폰과 지오르지오 키엘리니가 부상으로 경기에 나설 수 없다.

홈팀 바르셀로나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바르셀로나의 골문은 마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이 지킨다. 포백은 호르디 알바-클레망 랑글레-로날드 아라우호-세르지뇨 데스트로 구성되고 중원은 미랄렘 퍄니치와 프렌키 더 용이 책임진다. 2선은 필리페 쿠티뉴-앙투앙 그리즈만-리오넬 메시가 맡고 최전방 스트라이커로는 마르틴 브레이스웨이트가 나선다.

원정팀 유벤투스는 4-4-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유벤투스의 골문은 보이치에흐 슈쳉스니가 지킨다. 포백은 다닐루-마티아스 데 리흐트-레오나르도 보누치-알렉스 산드로로 구성되고 중원은 보이치에흐 슈쳉스니-아드리앙 라비오-아르투르 멜루-데얀 쿨루세브스키가 책임진다. 최전방 투톱으로는 알바로 모라타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나선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