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아스널과 리버풀의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아스널과 리버풀은 오는 30일 오전 1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20 FA 커뮤니티실드 단판 승부를 치르다. 지난 1908년 시작된 커뮤니티 실드는 직전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우승팀과 FA컵 우승팀이 맞붙는 단판 매치다. 올해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인 리버풀과 FA컵 우승팀인 아스널이 일전을 치르게 됐다.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에 따르면 아스널에선 파블로 마리, 칼럼 챔버스, 쉬코드란 무스타피,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등이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반면 리버풀에선 알렉스 옥슬레이드 체임벌린이 부상으로 경기에 나설 수 없고 핵심 수비수 버질 반 다이크 역시 경미한 부상으로 경기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아스널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아스널의 골문은 베른트 레노가 지킨다. 포백은 키어런 티어니-다비드 루이스-윌리엄 살리바-세드릭 소아레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그라니트 샤카-조 윌록-루카스 토레이라가 책임진다. 공격은 리스 넬슨-에디 은케티아-피에르 오바메양이 이끈다.

이에 맞서는 리버풀 역시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리버풀의 골문은 알리송 베커가 지킨다. 포백은 앤드류 로버트슨-버질 반 다이크-조 고메즈-네코 윌리엄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나비 케이타-파비뉴-커티스 존스가 책임진다. 공격은 모하메드 살라-호베르투 피르미누-사디오 마네가 이끈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