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아스널과 첼시의 잉글랜드 FA컵 결승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아스널과 첼시는 내달 2일 1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9-2020 잉글랜드 FA컵 결승전을 치른다. 앞서 지난 주말 종료된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첼시는 4위, 아스널은 8위로 시즌을 마쳤다. 특히 그간 빅6에 꾸준히 들며 명성을 유지해왔던 아스널은 이번 시즌 끝없는 추락을 경험하며 최악의 순위로 시즌을 마치게 됐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에 따르면 파블로 마리-베른트 레노-칼럼 챔버스-가브리엘 마르티넬리-쉬코드란 무스타피 등 다수의 선수들이 부상으로 결승전에 결장한다. 최근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눈밖에 난 마테오 귀엥두지 역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반면 첼시에선 빌리 길모어가 부상으로 경기에 나설 수 없다.

아스널은 3-4-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아스널의 골문은 데미안 마르티네즈가 지킨다. 스리백은 다비드 루이스-롭 홀딩-키어런 티어니로 구성되고 좌우 윙백 자리는 각각 좌측 부카요 사카, 우측 엑토르 베예린이 맡는다. 중원에는 그라니트 샤카와 다니 세바요스가 나서고 최전방 스리톱으론 피에르 오바메양-알렉상드르 라카제트-니콜라 페페가 출격한다.

첼시 역시 3-4-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첼시의 골문은 윌리 카바예로가 지킨다. 스리백은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커트 조우마-안토니오 뤼디거로 구성되고 좌우 윙백으로는 각각 좌측 마르코스 알론소, 우측 리스 제임스가 나선다. 중원은 조르지뉴와 니코 코바시치가 맡고 최전방 스리톱으로는 메이슨 마운트-올리비에 지루-크리스티안 풀리시치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