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마드리드 더비의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내달 2일 오전 0시(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선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2019-2020 라리가 22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시즌이 중반을 지나고 있는 현재 두 팀은 각각 리그 선두(레알)와 5위(AT마드리드)에 위치하고 있다.

레알은 시즌 초반의 어려움을 뒤로한 채 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현재 레알(승점 46점)은 리그 21경기에서 13승 7무 1패를 기록하며 2위 바르셀로나(승점 43점)에 승점 3점 앞선 선두에 위치해있다.

반면 AT마드리드의 흐름은 좋지 않다. AT마드리드는 현재 승점 36점으로 리그 5위에 머물며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바르셀로나에 이어 리그 2위를 차지했던 지난 시즌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AT마드리드는 가장 최근 치른 26일 레가네스와의 홈경기에서도 0-0 무승부를 거뒀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레알에선 마르코 아센시오와 에당 아자르가, AT마드리드에선 디에고 코스타와 산티아고 아리아스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홈팀 레알은 4-3-1-2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레알의 골문은 티보 쿠르투아가 지킨다. 포백은 다니엘 카르바할-라파엘 바란-세르히오 라모스-페를랑 멘디로 구성되고 중원은 페데리코 발베르데-카세미루-토니 크로스가 맡는다.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는 루카 모드리치가 나서고 최전방 투톱으로는 카림 벤제마와 이스코가 출격한다.

원정팀 AT마드리드는 4-4-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AT마드리드의 골문은 잔 오블락이 지킨다. 포백은 키어런 트리피어-펠리페-스테판 사비치-사울 니게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앙헬 코레아-엑토르 에레라-토마스 파르티-코케가 책임진다. 최전방 투톱으로는 알바로 모라타와 주앙 펠릭스가 나선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