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레스터시티와 아스톤빌라가 카라바오컵 준결승 1차전에서 맞붙는다.

레스터시티와 아스톤빌라는 오는 9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에 위치한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2019-2020 카라바오컵 준결승 1차전을 치른다. 두 팀은 다가오는 경기서 승리를 통해 2차전을 유리하게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홈팀 레스터시티는 올 시즌 최고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즌이 중반을 지나고 있는 현재 레스터시티는 프리미어리그에서 14승 3무 4패를 기록하며 2위(승점 45점)를 달리고 있다. 3위 맨체스터시티(승점 44점), 4위 첼시(승점 36점)에 앞서고 있을 정도로 놀라운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레스터시티다.

반면 아스톤빌라의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다. 리그 21경기를 치른 현재 아스톤빌라는 6승 3무 12패의 성적으로 리그 17위에 위치해있다. 하지만 아스톤빌라는 카라바오컵에서는 울버햄튼(16강), 리버풀(8강) 등을 연이어 물리치며 4강에 올랐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레스터에선 웨스 모건과 필립 벤코비치가, 빌라에선 톰 히튼, 웨슬리, 존 맥긴, 맷 타겟 등이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홈팀 레스터는 4-5-1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레스터의 골문은 피터 슈마이켈이 지킨다. 포백은 벤 칠웰-찰라르 쇠윈쥐-조니 에반스-히카르두 페레이라로 구성되고 중원은 아요세 페레스-유리 틸레만스-윌프레드 은디디-제임스 매디슨-하비 반스가 책임진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로는 제이미 바디가 나선다.

원정팀 빌라는 5-4-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빌라의 골문은 외르얀 뉠란이 지킨다. 5백은 닐 테일러-코트니 하우스-타이론 밍스-에즈리 콘사-프레데릭 길버트로 구성되고 중원은 잭 그릴리쉬-마벨러스 나캄바-더글라스 루이즈-안와르 엘 가지가 책임진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로는 조나단 코지아가 나선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