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아스톤 빌라와 리버풀이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에서 격돌한다.

아스톤 빌라와 리버풀은 오는 3일 오전 0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2019-2020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리그 10경기를 치른 현재 두 팀은 각각 15위(아스톤 빌라)와 선두(리버풀)에 위치하고 있다.

홈팀 빌라는 리그 10경기에서 3승 2무 5패를 거뒀다. 하위권과의 격차가 크지 않은 상황이기에 빌라로서는 이번 리버풀전 승리가 절실하다. 지난달 26일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 원정 경기에서 0-3 완패를 당한 빌라는 다가오는 리버풀전에서 승점 3점에 도전한다.

원정팀 리버풀은 올 시즌 리그에서 패배가 없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 리그 10경기에서 9승 1무를 기록했다. 경기 내용 역시 훌륭하다. 리버풀은 10경기에서 23득점을 성공시킨 반면 실점은 8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리버풀(승점 28점)은 이번 빌라전 승리로 2위 맨시티(승점 22점)와의 격차를 늘린다는 각오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빌라에선 조타와 케이넌 데이비스가, 리버풀에선 나다니엘 클라인, 세르단 샤키리, 요엘 마티프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홈팀 빌라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빌라의 골문은 톰 히튼이 지킨다. 포백은 맷 타겟-타이론 밍스-비요른 엥겔스-프레데릭 길버트로 구성되고 중원은 코너 아우리한-마벨러스 나캄바- 존 맥긴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으로는 잭 그릴리쉬-웨슬리-안와르 엘 가지가 출격한다.

원정팀 리버풀 역시 4-3-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리버풀의 골문은 알리송 베커가 지킨다. 포백은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데얀 로브렌-버질 반 다이크-앤드류 로버트슨으로 구성되고 중원은 조던 헨더슨-파비뉴-조르지니오 바이날둠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으로는 모하메드 살라-호베르투 피르미누-사디오 마네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