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갈 길 바쁜 FC바르셀로나가 비야레알과 만난다.

바르셀로나와 비야레알은 25일 오전 4시(이하 한국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2019-2020 라리가 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두 팀은 현재 나란히 7위(비야레알)와 8위(바르셀로나)에 위치하며 치열한 중위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홈팀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최악의 부진을 겪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22일 누에보 로스 카르메네스에서 열린 그라나다와의 리그 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무기력한 경기 끝에 0-2 패배를 당했다. 이날 경기 시작 2분 만에 라몬 아지즈에게 선제골을 내준 바르셀로나는 후반 22분 알바로 바디요에게 추가골을 허용하며 0-2 완패를 당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시즌 2패째를 기록했다.

반면 원정팀 비야레알의 흐름은 나쁘지 않다. 비야레알은 이번 시즌 리그 다섯 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 중이다. 비야레알은 지난 14일 열린 레가네스와의 리그 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이어 21일에는 홈에서 레얄 바야돌리드를 2-0으로 꺾으며 2연승을 기록했다. 비야레알은 다가오는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3연승에 도전한다는 각오다.

한편 바르셀로나와 비야레알의 맞대결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에서는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바르셀로나 수비수 호르디 알바와 사무엘 움티티가 비야레알전에서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할 것이라 언급하면서 에이스 리오넬 메시가 선발 출격할 것이라 전망했다.

홈팀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바르셀로나의 골문은 마크 안드레 테르 슈테겐이 지킨다. 포백은 후니오르 피르포-클레망 랑글레-헤라르드 피케-넬슨 세메도로 구성되고 중원은 아르투르 멜루-세르히오 부스케츠-아르투로 비달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리오넬 메시-루이스 수아레스-안수 파티가 출격한다.

원정팀 비야레알 역시 4-3-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비야레알의 골문은 세르히오 아센호가 지킨다. 포백은 루벤 페냐-라울 알비올-파우 토레스-사비 퀸티야로 구성되고 중원은 비센테 이보라-산티아고 카소를라-앙드레 프랑크 잠보 앙귀사가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사무엘 추쿠에제-헤라르드 모레노-하비에르 온티베로스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