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아인트하르트 프랑크푸르트와 아스널이 유로파리그 조별리그에서 격돌한다.

프랑크푸르트와 아스널은 오는 20일 1시 55분(이하 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커머즈뱅크 아레나에서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조별리그 F조 1차전을 치른다. 이번 2019-2020 UEL F조는 아스널, 프랑크푸르트, 스탕다르 리에주, 빅토리아SC 등 네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홈팀 프랑크푸르트는 올 시즌 개막 후 분데스리가 네 경기에서 2승 2패를 기록 중이다. 득점은 다섯 골을 기록했고 실점 역시 다섯 골을 허용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프랑크푸르트는 주포 루카 요비치를 레알 마드리드로 떠나보냈다. 하지만 현 스쿼드에도 안드레 실바, 하세베 마코토 등 수준급 선수들이 다수 속해 있다.

원정팀 아스널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다섯 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 중이다. 득점은 8골을 성공시켰고 실점 역시 8골을 허용했다. 아스널은 올 시즌 초반 리그 두 경기에서 2연승을 거두며 시즌을 시작했지만 이후 치른 리그 세 경기에서 1무 2패를 기록하며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프랑크푸르트에선 마르코 루스가, 아스널에선 알렉상드르 라카제트, 콘스탄티노스 마브로파노스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할 것이라 전망했다.

홈팀 프랑크푸르트는 3-4-1-2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프랑크푸르트의 골문은 케빈 트랍이 지킨다. 스리백은 마르틴 힌테레거-하세베 마코토-다비드 아브라함으로 구성되고 좌우 윙백 자리에는 각각 좌측 필립 코스티치와 우측 대니 다 코스타가 나선다. 중원은 도미닉 코어와 세바스티안 로데가 책임지고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는 카마다 다이치가 맡는다. 최전방 투톱 자리에는 안드레 실바와 곤살루 파시엔시아가 출격한다.

원정팀 아스널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아스널의 골문은 베른트 레노가 지킨다. 포백은 에인슬리 메잇랜드 나일스-칼럼 챔버스-시코드란 무스타피-세아드 콜라시나츠로 구성되고 중원은 조 윌록과 그라니트 샤카가 책임진다. 2선에는 니콜라 페페-메수트 외질-리스 넬슨이 나서고 최전방 스트라이커 자리에는 피에르 오바메양이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