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부터 빅매치가 성사됐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유벤투스는 오는 19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1차전을 치른다. 조별리그부터 성사된 두 팀의 맞대결에 전세계 축구 팬들의 시선은 마드리드로 향하고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올 시즌 프리메라리가 네 경기에서 3승 1패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유지 중이다. 경기 내용 역시 훌륭하다. 아틀레티코는 네 경기에서 다섯 골을 득점한 반면 실점은 네 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유벤투스 역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유벤투스는 올 시즌 세리에A 세 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아틀레티코에선 시메 브로살리코, 유벤투스에선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더글라스 코스타, 마티아 데 실리오 등이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홈팀 아틀레티코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아틀레티코의 골문은 잔 오블락이 지킨다. 포백은 헤난 로디-호세 히메네스-스테판 사비치-키어런 트리피어로 구성되고 중원은 토마 르마-사울 니게스-코케-앙헬 코레아가 책임진다. 최전방 투톱 자리엔 디에고 코스타와 주앙 펠리스가 출격한다.

원정팀 유벤투스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유벤투스의 골문은 보이치에흐 슈쳉스니가 지킨다. 포백은 다닐루-레오나르도 보누치-마티아스 데 리트-알렉스 산드로로 구성되고 중원은 사미 케디라-미랄렘 퍄니치-블레즈 마튀디가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곤살로 이과인-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