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아스널의 프리미어리그 개막전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뉴캐슬과 아스널은 오는 11일 22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2019-2020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을 치른다. 어느덧 하루 앞으로 다가온 프리미어리그 개막에 전세계 축구 팬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뉴캐슬은 지난 시즌 나쁘지 않은 한 해를 보냈다. 뉴캐슬은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2승 9무 17패의 성적을 거두며 리그 13위에 위치했다. 하지만 뉴캐슬은 지난 시즌을 끝으로 3년간 팀을 이끌었던 라파엘 베니테즈 감독과 이별했다. 베니테즈 감독의 공백은 잉글랜드 무대에서 잔뼈가 굵은 스티브 브루스 감독이 메운다.

우나이 에메리 감독과 두 번째 시즌을 맞는 아스널은 이번 시즌 폭풍 영입을 단행했다. 아스널은 올 시즌을 앞두고 니콜라스 페페, 키어런 티어니, 다비드 루이스, 윌리엄 살리바 등을 영입하며 착실한 전력 보강을 했다. 지난 시즌 2% 아쉬운 한 해를 보냈던 아스널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4위 진입과 유로파리그 돌풍을 노린다.

한편 뉴캐슬과 아스널의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에서는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두 팀이 개막전 승리를 위해 최정예 선발 명단을 가동할 것이라 예측했다.

뉴캐슬의 예상 선발 명단에는 기성용의 이름이 보이지 않는다. 뉴캐슬의 골문은 마르틴 두브라브카가 지킨다. 포백은 제트로 윌렘스-자말 라셀레스-파비안 셰어-하비에르 만킬로로 구성되고 중원은 미구엘 알미론-션 롱스태프-존조 셸비-맷 리치가 책임진다. 최전방 투톱 자리에는 조엘린톤과 알랑 생 막시맹이 출격한다.

아스널의 골문은 베른트 레노가 지킨다. 포백은 세아드 콜라시나츠-나초 몬레알-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포울로스-에인슬리 메이틀랜드 나일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마테오 귀엥두지-그라니트 샤카-다니 세바요스가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알렉스 이워비-알렉상드르 라카제트-피에르 오바메양이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