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리버풀과 노리치 시티의 2019-2020 프리미어리그 개막전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리버풀과 노리치 시티는 오는 10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2019-2020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을 치른다. 멀게만 느껴졌던 프리미어리그 개막이 다가오며 전세계 축구팬들의 시선은 잉글랜드를 향하고 있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정상 자리에 오르며 역대 여섯 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성공했다. 하지만 리그에서의 성적은 다소 아쉬웠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리그에서 단 1패만을 기록했지만 승점 98점을 차지한 맨시티에 밀려 리그 2위 자리에 만족해야 했다.

노리치 시티는 3년 만에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했다. 노리치 시티는 지난 2015-2016시즌 프리미어리그 19위를 차지하며 2부리그인 잉글랜드 챔피언십으로 강등됐다. 이후 노리치 시티는 챔피언십에서 내실을 다졌고 결국 지난 시즌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올 시즌 프리미어리로 복귀했다.

한편 리버풀과 노리치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에서는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개막전을 맞아 양 팀이 최정예 선발 명단을 가동할 것이라 예측했다.

홈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리버풀의 골문은 알리송 베커가 지킨다. 수비 라인은 앤드류 로버트슨-버질 반 다이크-조 고메즈-알렉산더 아놀드로 구성되고 중원은 조던 헨더슨-파비뉴-조르지니오 바이날둠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디보크 오리기-호베르투 피르미누-모하메드 살라가 출격한다.

원정팀 노리치 시티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노리치의 골문은 랄프 페어만이 지킨다. 포백은 맥스 아론스-벤 고드프리-팀 클로제-자말 루이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톰 트라이불과 마리오 브란치치가 책임진다. 2선에는 에미 부엔디아-마르코 스타이페르만-오넬 에르난데스가 나서고 최전방 스트라이커 자리에는 테무 푸키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