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공식 페이스북

[스포츠니어스|백창준 기자] 손흥민이 8점대가 넘는 평점을 연달아 받으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4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토트넘 홋스퍼와 크리스탈 팰리스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의 역사적인 첫 골과 EPL 12호골을 기록하는데 성공했다. 팀은 2-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0-0으로 맞서고 있던 가운데 선제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에 기여했다. 후반 10분 손흥민이 번뜩였다. 패스를 받고 크리스탈팰리스 수비수를 제친 손흥민은 정확한 슈팅을 날렸고 이는 수비수를 맞고 크리스탈 팰리스의 골문에 꽂혔다. 이 슈팅은 손흥민의 득점으로 기록됐다.

뿐만 아니라 두 번째 골에도 적극 관여했다. 손흥민이 찔러준 패스가 절묘하게 해리 케인에게 이어졌고 이는 곧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추가골로 이어졌다. 2-0으로 리드를 잡은 토트넘은 남은 시간 편안하게 경기를 주도하면서 역사적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개장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손흥민은 후반 추가시간에 교체됐다.

경기 후 통계 전문 사이트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8.4를 부여했다. 팀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이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가 평점 8점의 최고 평점을 부여하며 MOM으로 선정한 것과는 약간 온도 차이가 존재한다. 이곳의 최고 평점은 두 번째 골을 기록한 에릭센이다. 그는 8.5점을 받았다.

하지만 현지 누리꾼들의 호평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후스코어드닷컴'에서도 "뉴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첫 번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을 축하한다"는 내용의 댓글이 눈에 많이 띄고 있다. 그만큼 손흥민은 역사를 썼고 충분히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