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니어스

[스포츠니어스 | 대구=곽힘찬 기자] 제주 유나이티드 조성환 감독이 패배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며 제주 팬들을 향해 죄송하다는 말을 남겼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제주 유나이티드는 9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하나 원큐 2019 K리그1에서 대구FC에 0-2로 패배했다. 제주는 대구의 골키퍼 조현우를 뚫지 못하며 대구 홈 개막전의 희생양이 됐다.

경기를 마친 조성환 감독은 “먼저 대구에 역사적인 홈 개막전 승리를 축하한다고 말하고 싶다. 또한 제주 팬 분들에게 대구의 개장 경기에서 첫 패배의 기록을 남기게 돼서 굉장히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제주는 여러 차례 득점 기회를 맞이했지만 대구 골키퍼 조현우의 거듭된 선방에 막히며 아쉽게 득점을 터뜨리지 못하며 0-2로 패배하고 말았다. 패배의 원인이 조현우의 선방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조성환 감독은 “조현우 선수의 원인이라고 할 수 없다. 패배는 감독의 책임이다”고 밝혔다.

제주는 올 시즌 홈 경기장 보수를 이유로 첫 6경기를 모두 원정에서 치른다. 조성환 감독은 “계속되는 원정경기에 심리적 부담 등의 힘든 부분이 있겠지만 우리 선수들과 잘 준비하고 이겨낼 것이다. 다음 FC서울전을 잘 준비하겠다”고 말하며 기자회견장을 떠났다.

emrechan1@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