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레코드 제공

[스포츠니어스ㅣ안소윤 인턴기자]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 OST '위 올라이'를 부른 하진이 '두시 데이트'에 출연했다.

하진은 근황을 묻는 질문에 "감사하게도 관심을 많이 주셔서, 인터뷰도 해보고 '두시의 데이트'에 초대도 받게 됐다.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하진이 부른 '위 올 라이'는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전개를 이어가고 있는 'SKY 캐슬'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요소로 손꼽히기도 했다. 특히 해외 팝 아티스트의 음악으로 착각할 만큼 몽환적인 하진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었다.

이어 '위 올 라이'는 수많은 가수들의 커버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그 중 가수 바다가 커버한 '위 올 라이'가 가장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에 대해 하진은 "제가 어렸을 때 SES를 정말 좋아했었는데 선배님께서 직접 불러주시니 정말 영광스러웠다. 제가 불렀던 음보다 높게 부르셔서 감동받았다"고 답했다.

하진은 OST를 부른 자격으로 'SKY캐슬' 종방연에도 참여했다고 밝혔다. 그는 "종방연 파티에 가서 배우분들께 평소에 뵙고 싶었다고 말씀드렸다"고 전했다.

한편, 하진은 향후 활동 계획을 밝혔다. 그는 "소속 밴드 오가닉 사이언스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없고 제 보컬팀 '림하라'는 계획이 따로 있다. 올 3월 쯤 솔로 앨범으로 많은 분들에게 인사드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