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공식 페이스북

[스포츠니어스|온라인 뉴스팀] EPL 이달의 선수상, 탈 수 있을까?

2일 오전 영국 카디프에 위치한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 카디프시티와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에서 토트넘이 해리 케인과 에릭센, 손흥민의 연속 골에 힘입어 카디프를 3-0으로 완파하고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손흥민은 이날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초반부터 토트넘은 카디프를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다. 해리 케인이 전반 2분 만에 행운의 선제골을 터뜨렸고 12분에는 손흥민의 도움을 받은 에릭센의 슈팅마저 골망을 흔들었다. 게다가 손흥민도 터졌다. 전반 27분 손흥민은 예리한 슈팅으로 팀의 세 번째 골을 터뜨렸다. 시즌 11호골이자 리그 8호골.

18라운드 에버턴전과 19라운드 본머스전에서 연속해서 득점포를 가동한 손흥민은 울버햄튼전에서는 도움을 추가하더니 이번 경기에서 다시 한 번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그는 후반 30분 올리버 스킵과 교체됐다.

최근 손흥민은 12월 EPL 이달의 선수상 유력 후보로 꼽혔다. 12월에만 EPL에서 6골 3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하지만 확실한 후보는 아니었다. 팀 동료 해리 케인이 6골 2도움을 기록했고 개막 후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가 6골 4도움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특히 리버풀이 아스널을 5-1로 대파하면서 살라의 수상 가능성이 높아졌다. 게다가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울버햄튼전에서 1-3으로 패배하는 바람에 팀 성적 측면에서는 손흥민이 살라보다 비교적 불리한 위치였다.

이번 경기는 1월이기 때문에 손흥민의 EPL 이달의 선수상에는 큰 영향을 미치기 어렵다. 하지만 손흥민은 EPL 이달의 선수상 발표를 놓고 또다시 무력 시위를 보여줬다. 만일 EPL 이달의 선수상을 타지 못하더라도 손흥민은 충분히 토트넘의 에이스로 활약해주고 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