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포츠니어스 | 최수경 기자] 건국대학교가 2019학년도 KU논술우수자전형 고사장을 발표했다. 16일 오전 건국대학교는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2019학년도 'KU 논술우수자 전형' 고사장을 발표했다.

해당전형에 지원한 수험생들은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KU 논술우수자 전형 고사장 조회'를 클릭한 뒤 이름과 생년월일, 수험번호를 등록하며 고사장을 확인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의 'KU논술우수자전형'의 모집인원은 총 465명(모든 학과)이며 2만 213명이 지원해, 43.47:1의 입학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건국대학교 출신 연예인들도 주목받고 있다. 방탄소년단과 동방신기, 샤이니, 트와이스 등 쟁쟁한 아이돌 출신들이 이 학교를 졸업했거나 다니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이 영화과에 재학 중이고 동방신기 최강창민 역시 영화과에서 공부했다. 트와이스의 나연과 먀이니의 민호 역시 같은 과다.

배우도 많이 배출했다.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고경표와 류혜영도 영화과 출신이다. 이민호와 이종석, 안재홍 등도 영화과 학생이었다. 유아인은 건국대학교 예술학과에서 공부했다. 이외에도 건국대학교는 이영표 KBS 축구해설위원, 고정운 감독, 유상철 감독, 황선홍 감독 등 축구 스타들을 비롯해 이강돈 감독, 차명석 감독, 김광현 등의 야구 선수들도 배출했다.

한편 이번 '논술 우수자 전형'의 논술 시험 일정은 11월 17일 오전 10시(인문사회계열)와 오후 3시(자연계열)로 나뉘어 시험을 보게 된다. 최초합격자 발표는 12월 14일 오후 2시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