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 | 대구=곽힘찬 기자] 대구FC가 전남을 꺾고 승리하며 강등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됐다.

20일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대구FC와 전남 드래곤즈의 경기에서 대구는 에드가와 정승원의 연속골에 힘입어 전남을 2-1로 제압하고 승점 3점을 획득했다.

홈팀 대구FC는 3-4-3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은 에드가, 정승원, 세징야가 자리했고 중원은 정우재, 츠바사, 류재문, 장성원이 나섰다. 백 쓰리 라인은 김우석, 홍정운, 박병현이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전남 드래곤즈는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최전방을 완델손, 김경민, 이유현이 구성했고 중원은 한찬희, 김영욱, 유고비치가 맡았다. 백 포 라인은 이슬찬, 허재원, 이지남, 최효진이 선택받았다. 골키퍼는 이호승이 낙점 받았다.

양 팀은 전반 초반 적극적으로 공격을 시도하기보다는 탐색전을 펼치며 기회를 천천히 엿봤다. 그런데 대구가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맞이했다. 정우재가 이유현에게 왼쪽 무릎을 차이며 쓰러졌다. 대구 선수들이 심판에게 달려가 어필을 했지만 심판은 카드를 꺼내들지 않았다. 부상을 입은 정우재는 결국 전반 33분 강윤구와 교체되어 나갔다.

급한 쪽은 전남이었다. 강등을 피하기 위해 승점이 꼭 필요했던 전남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한찬희를 빼고 이상헌을 투입하면서 변화를 줬다. 후반 들어 전남은 중원의 유고비치를 시작으로 과감한 공격 전개를 이어나갔다. 하지만 깊게 내려앉은 대구의 수비진을 뚫기가 쉽지 않았다. 후반 8분 전남은 김경민을 빼고 최재현을 투입하면서 다시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적극적으로 공격하던 전남이 앞서가는 골을 터뜨렸다. 후반 20분 완델손이 드리블 돌파를 하던 과정에서 대구의 장성원이 파울을 범했고 주심은 곧바로 PK를 선언했다. 자신이 직접 키커로 나선 완델손은 깔끔하게 마무리하며 팀에 리드를 안겼다. 일격을 맞은 대구는 후반 23분 박병현을 빼고 김대원을 투입하며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전남과 마찬가지로 승점이 필요했던 대구는 이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25분 세징야가 올려준 긴 크로스를 에드가가 다이렉트 헤더로 연결시키며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기세가 오른 대구는 계속 전남을 몰아붙였다. 후반 30분 대구가 다시 추가골을 터뜨리며 역전에 성공했다. 교체투입 된 김대원이 연결한 낮은 크로스를 정승원이 쇄도하면서 마무리했다.

순식간에 분위기를 가져온 대구는 후반 31분 츠바사 대신 황순민을 투입하며 중원을 강화했다. 전남 역시 후반 35분 이유현을 빼고 도나치를 투입하면서 맞대응했다. 전남은 라인을 올려 동점골을 노렸지만 쉽지 않았다. 공격 진영에서 집중력이 떨어졌고 실수가 잦았다. 반면 여유가 생긴 대구는 점유율을 높이며 경기 템포를 조절했다. 결국 경기는 2-1로 대구의 승리로 끝났다. FA컵 4강전 미리보기라고 할 수 있었던 이날 경기는 대구가 먼저 웃었다.

emrechan1@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