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니어스 | 최수경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의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아이 엠 유(I am YOU)'를 발표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SNS에 22일 발매될 스트레이 키즈 미니 3집 '아이 엠 유'의 트랙리스트를 선보이며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2번 트랙에 포진하는 타이틀곡 '아이 엠 유'는 3월 발매한 데뷔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의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9)', 8월 공개된 미니 2집 '아이 엠 후(I am WHO)'의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를 만든 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또다시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앨범 발매를 하루 앞둔 21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컴백 기념 쇼케이스 'UNVEIL [Op.03 : I am YOU]'를 개최할 예정이다. 쇼케이스를 통해 미니 3집 '아이 엠 유'의 타이틀곡 및 수록곡들을 최초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10월 JYP와 엠넷이 함께 선보였던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를 통해 얼굴을 알렸다. 멤버들은 작사, 작곡, 프로듀싱, 콘셉트, 퍼포먼스 등 다방면에서 직접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정식 데뷔에 앞서 지난 1월 발매한 프리 데뷔 앨범 '믹스테이프(Mixtape)'로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필리핀 등 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헬리베이터(Hellevator)' 뮤직비디오는 지난 10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한 바 있다. god, 비, 원더걸스, 2PM부터 GOT7, 트와이스에 이르기까지 가요계를 대표하는 스타들을 발굴, 조련해 온 JYP가 탄생시킨 야심찬 그룹이다. 스트레이 키즈 새 앨범은 JYP의 또 다른 야심작이 될 수 있을까.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