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니어스|안산=조성룡 기자] FC안양이 안산그리너스 임완섭 감독 데뷔전을 망쳤다.

6일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안산그리너스와 FC안양의 경기에서 안양은 김경준과 알렉스의 골을 묶어 안산을 2-0으로 제압하고 승점 3점을 획득, K리그2 7위로 뛰어오르는데 성공했다. 임완섭 감독 데뷔전을 패배로 마감한 안산은 승점 획득에 실패하며 중위권 도약을 다음 기회로 미뤄야 했다.

홈팀 안산은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 코네가 나섰고 좌우에 장혁진과 최호주가 기용됐다. 중앙에는 김현태와 김종석이 배치됐고 신일수가 수비형 미드필더의 역할을 맡았다. 백 포 라인은 이건-이인재-김연수-박준희로 구성했다. 골키퍼는 황성민의 몫이었다.

원정팀 안양은 4-4-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알렉스와 김경준이 기용됐고 좌우 측면에 정희웅과 김대욱이 나섰다. 중앙에는 마르코스와 최호정이 출전했고 백 포 라인은 채광훈-이상용-김영찬-김태호로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전수현의 차지였다.

전반전 양 팀은 팽팽한 힘겨루기를 벌였다. 쉽게 득점 기회가 나오지 않았다. 주도권은 안산이 근소하게 우위를 점했지만 이를 점수의 차이로 연결시키지 못했다. 안양은 마르코스의 빠른 침투가 인상적이었지만 최전방까지 쉽게 공이 연결되지 않았다. 결국 양 팀은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채 0-0으로 전반전을 마치고 말았다.

후반 들어 안양 고정운 감독은 부상을 입은 김대욱을 빼고 이동경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안산도 코네 대신 조우진을 투입하며 맞불을 놨다. 좀처럼 깨질 것 같지 않던 균형은 안양에 의해 깨졌다. 후반 21분 안양의 선제골이 터졌다. 채광훈의 패스를 터닝으로 받으며 안산 수비를 따돌린 김경준은 곧바로 페널티박스 안으로 치고 들어가더니 강력하지만 정확한 슈팅으로 안산의 측면 골망을 갈랐다.

실점 후 급해진 안산은 후반 25분 수비수 김연수를 빼고 공격수 박관우를 투입하며 공격을 더욱 보강했다. 하지만 오히려 안양의 추가골이 터졌다. 후반 40분 알렉스가 김원민에게 패스를 찔러줬고 다시 김원민이 알렉스에게 공을 넘겨줬다. 공을 받은 알렉스는 침착하고 정확한 슈팅으로 안산의 골문 구석에 정확히 골을 넣었다. 사실상 승리를 확정짓는 골이었다.

하지만 안양은 아쉬움을 남겼다. 후반 종료 직전 최호정이 VAR 판독 결과 퇴장을 당했다. 이후 주심의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며 안양은 원정에서 안산을 2-0으로 제압하고 승점 3점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경기 승리로 안양은 수원FC를 제치고 7위 자리에 오르는데 성공했다. 반면 안산은 다섯 경기 동안 이어지던 무패 행진의 기록을 아쉽게 마감하고 말았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