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아산=조성룡 기자] 서울이랜드 정정용 감독은 냉정함을 강조했다.

5일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2 충남아산FC와 서울이랜드의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서울이랜드 정정용 감독은 "다들 아는 것처럼 이번 경기는 중요하다. 올 시즌 중에 가장 중요한 경기라는 생각이다"라면서 "선수들이 부담감 없이 최선을 다해줬으면 좋겠다"라고 경기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최근 서울이랜드의 상승세는 무섭다. 이에 대해 정 감독은 "선수의 변화나 포메이션의 변화가 있는 것보다는 선수들의 자신감이 달라진 것 같다"라면서 "개인적으로 자신감이 상승하니 경기력이 좋아진 부분은 있는 것 같다. 특별히 달라진 것은 없다"라고 말했다.

이날 서울이랜드는 이재익을 대신해 이인재가 선발로 나섰다. 이에 대해 정 감독은 "특별한 건 없다"라면서 "우리가 3일 뒤에 바로 경기가 또 있다. 혹시라도 과부하가 걸려서 부상을 당하면 선수 개인이나 우리 팀이나 문제가 되니 그런 부분을 감안한 선발이다"라고 설명했다.

정 감독의 서울이랜드 3년 생활 동안 이번 경기는 얼마나 중요할까? 정 감독은 과거를 회상하면서 "사실 그 때는 몰랐지만 내게 가장 중요했던 경기는 1년차 마지막 경기, 아마 전남전이었을 것이다"라면서 "그 때 이기기만 했으면 3위였는데 당시에는 내가 정신이 없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그 때를 제외한다면 지금인 것 같다. 어떻게 보면 우리에게 좋은 기회다. 그래서 중요하다"라면서 "사실 내 개인적인 것은 별로 의미가 없다. 선수들에게 좋은 기회인 셈이다. 그리고 팀 입장에서도 중요한 기회다. 이번 경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서울이랜드는 비기거나 지는 시나리오는 염두에 두지 않는다. 정 감독은 "충남아산도 우리도 비기는 것은 좋지 않다"라면서 "알다시피 우리나라 축구가 상대방이 수비적으로 내려서면 힘들다. 풀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충남아산이 언제 공격적으로 나오는지 지켜보려고 한다"라고 귀띔했다.

계속해서 정 감독은 냉정함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경기는 90분 동안 누가 냉정하게 경기하는지가 관건이다"라면서 "90분 동안 0-0이 이어져도 누군가 하나의 실수가 나온다면 1-0으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다. 끝까지 어떻게 가는지 지켜봐야 한다. 냉정해져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