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FC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손흥민이 두 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다.

지난 2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 토트넘과 뉴캐슬의 경기에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후반 결승골을 터트리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후반 38분 팀 동료 페르난도 요렌테의 패스를 이어 받아 페널티 박스 오른쪽에서 기습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은 시즌 14호골이자 정규리그 10호골을 완성하며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 5위에 올라섰다.

한편 손흥민의 골을 바라본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의 반응이 화제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에 대해 "열심히 노력하고 포기하지 않는 선수다. 항상 상대를 몰아붙인다. 늘 꾸준히 활약한다. 오늘은 모든 걸 갖춘 선수였다. 팀 동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돼 만족한다"고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이어서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과 메시를 비교하고 나섰다. 포체티노는 "얼마나 많이 뛰느냐보단 어떻게 뛰느냐가 중요하다. 무조건 많이 뛴다고 상대 수비를 힘들게 하는 건 아니지 않나"며 "손흥민이나 메시나 최고의 움직임과 파괴력을 보여준다. 이들에게 뛴 거리나 속도는 중요치 않다. 손흥민에게 많은 활동량을 바라는 건 메시에게 좀 더 많이 뛰라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다"라고 말해 손흥민의 효율적인 움직임을 칭찬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