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 매니지먼트 제공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을 10년 만에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으로 이끈 뒤 ‘대한민국’을 언급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은 15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미딘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말레이시아와 2018 AFF 스즈키컵 결승 2차전이 끝난 뒤 공식 기자회견에서 "최근 두 달 동안 우리 선수들은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줬다"라고 밝혔다.

박항서 감독은 "선수들과 코치들, 그리고 우리를 응원해주신 모든 베트남 국민들과 우승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면서 "저를 사랑해주시는 만큼 내 조국 대한민국도 사랑해달라"라고 덧붙였다. 현지 언론을 통해 박항서 감독은 "한국에서도 베트남 축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라며 "수많은 한국 팬들에게 감사하다"라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박항서 감독은 부임 3개월 만에 축구변방이었던 베트남을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챔피언십 준우승으로 이끌었고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준결승 진출의 성과도 이뤄냈다. 이런 가운데 '동남아시아의 월드컵'으로 불리는 스즈키컵에서 10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베트남을 들썩이게 했다.

베트남 대표팀 선수들은 이날 박 감독의 기자회견장에 들어와 물을 뿌리며 축하하기도 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