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니어스 | 춘천=김귀혁 기자] 우중 혈투 속 수원FC가 웃었다.

15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1 2022 28라운드 강원FC와 수원FC의 맞대결에서 원정팀 수원FC가 정재윤, 라스, 박민규의 득점에 힘입어 김진호와 이정협이 각각 한 골을 넣는데 그친 강원에 3-2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결과로 승리한 수원FC는 강원과의 격차를 3점차로 벌리며 6위 자리를 공고히했다. 반면 강원은 올 시즌 춘천에서 첫 패배를 기록했다.

홈팀 강원FC는 3-4-3 포메이션으로 출발했다. 유상훈 골키퍼가 골문을 지킨 가운데 윤석영, 김영빈, 임창우가 스리백을 구성했다. 정승용과 김진호는 측면 수비를 책임졌고 중원에서는 서민우와 김동현이 나섰다. 공격은 발샤를 축으로 양현준과 김대원이 측면에 나서며 수원FC의 골문을 노렸다.

이에 맞서 원정팀 수원FC 역시 3-4-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박배종이 골키퍼 장갑을 꿰찼고 곽윤호, 김건웅, 신세계가 수비진을 구성했다. 박민규와 이용은 측면 수비수로 나섰고 장혁진과 박주호는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장재웅과 정재윤은 측면에서 공격을 이끌었고 최전방에는 라스가 나섰다.

전반 11분 원정팀 수원FC가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박배종 골키퍼가 길게 올린 공을 라스가 헤더로 떨궈준 뒤 이 공을 장재웅이 다시 헤더로 연결했다. 이 공을 페널티박스 안에서 정재윤이 쇄도하면서 잡아낸 뒤 곧장 오른발 슈팅을 날리며 골망을 흔들었다. 득점 직후 수원FC는 득점을 합작한 장재웅과 정재윤을 빼고 김승준과 이승우를 투입했다.

강원도 곧장 반격에 성공했다. 전반 26분 발샤, 서민우, 양현준을 거쳐 왼쪽 측면에서 김대원이 크로스를 올렸다. 이 공은 수원FC 수비에 맞고 굴절되며 골문을 등지고 있는 김진호에게 연결됐다. 이후 김진호는 수비를 등지고 돌아선 뒤 과감한 오른발 슈팅으로 수원FC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전 추가시간은 1분이 선언됐고 양 팀 큰 기회 없이 1-1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시작하자마자 홈팀 강원은 발샤를 빼고 이정협을 투입하며 교체를 단행했다. 하지만 추가 득점은 수원FC의 몫이었다. 후반 3분 오른쪽 측면에서 장혁진이 올린 크로스를 라스가 페널티박스에서 받아낸 것이 수비 맞고 다시 라스에게 연결됐다. 이후 라스는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유상훈 골키퍼를 뚫어내며 득점에 성공했다.

실점 이후 강원은 양 측면에서 올라오는 크로스를 중심으로 공세에 나섰다. 하지만 오히려 후반 16분 수원FC 김승준이 공을 끊어낸 뒤 시도한 역습 과정에서 라스가 유상훈 골키퍼의 간담을 서늘케 하는 유효 슈팅을 날리기도 했다. 이 장면 직후인 후반 17분 수원FC는 김승준과 장혁진을 빼고 니실라와 정재용을 투입했다.

이에 맞서 강원도 후반 18분 양현준과 서민우를 빼고 갈레고와 케빈을 넣으며 공격을 강화했다. 그러나 후반 21분 오른쪽 측면에서 이승우와 니실라가 공을 주고받은 뒤 이용이 크로스를 올렸다. 이 공을 강원 수비가 처리했으나 흐르는 공이 박민규에게 흘렀고 공을 잡은 박민규는 수비 한 명을 제친 뒤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수원FC의 공격은 계속 이어졌다. 후반 26분 역습 상황에서 이승우의 전진 패스를 받은 라스가 유상훈 골키퍼를 제치고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강원 수비에 가로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후 강원은 후반 27분 김동현을 빼고 황문기를 투입했다. 경기가 진행될수록 비가 점차 거세짐에 따라 그라운드에 물이 고이면서 경기 진행이 어려워지기도 했다.

수원FC는 후반 34분 곽윤호를 빼고 양동현을 투입했다. 후반 35분에는 강원의 추격골이 나왔다. 오른쪽 측면에서 김대원이 올린 크로스를 갈레고가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고 이를 박배종 골키퍼가 막아냈으나 흐르는 공을 이정협이 밀어 넣으며 한 점 차로 추격했다. 후반 42분에는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프리킥을 정승용이 헤더로 연결했으나 박배종 골키퍼가 신들린 선방을 선보이기도 했다. 후반전 추가시간은 4분이 선언됐고 강원이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하며 경기는 수원FC의 3-2 승리로 끝났다.

gwima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