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

[스포츠니어스 | 대전=김현회 기자] 올 시즌 첫 골을 넣은 대전하나시티즌 이현식이 골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대전하나시티즌과 광주FC는 21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하나원큐 K리그2 2022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광주 김종우가 선취골을 뽑아냈지만 대전 이현식이 동점골을 기록하면서 경기를 승패를 가리지 못하고 마무리 됐다. 이 경기 무승부로 대전은 10승 7무 3패 승점 37점으로 2위를 유지하게 됐다. 홈 18경기 연속 무패다. 다만 14승 4무 2패 승점 45점으로 선두를 지킨 광주와의 승점차는 좁히지 못했다.

경기 종료 후 취재진과 만난 이현식은 “우리가 전반부터 많은 준비를 했는데 잘 이뤄지지 않은 부분이 있었다”면서 “전방에서부터 압박을 더 많이하자는 이야기를 했다. 그래도 후반에는 우리가 원하는 플레이를 펼쳤다고 생각한다”는 경기 소감을 전했다. 올 시즌 주로 후반 교체 출장했던 이현식은 이날 선발로 나와 올 시즌 첫 골을 뽑아내며 인상 깊은 플레이를 선보였다.

이현식은 “레안드로가 측면을 돌파해서 낮게 내주는 상황이었다”면서 “앞에 우리 선수들이 많았는데 다들 뒤로 잘 흘려주는 스타일이다. (공)민현이 형과 (송)창석이의 플레이 스타일을 잘 알고 있었다. 뒤로 내주겠다 싶어서 들어갔는데 딱 내가 원하는 곳으로 공이 왔다. 우리는 이런 훈련도 많이 했고 서로 대화를 자주해서 스타일을 잘 안다. 그런 장점이 만들어 낸 골이다”라고 말했다.

대전은 이날 광주를 잡았어야 더욱 치열한 선두 경쟁을 할 수 있었다. 이현식은 “무조건 이겨야 한다는 부담감을 좀 내려놓고 경기를 하자고 했다”면서 “후반에 기회가 많았는데 그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이길 수 있었던 경기를 비긴 것 같아 아쉬움도 남는다. 우리 팀에 좋은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내부에서의 경쟁은 당연한 거다. 열심히 하다보면 나한테도 기회가 오지 않을가 생각하고 꾸준하게 준비해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경기 후 이민성 감독은 기자회견장에서 “이현식이 더 많이 보여줘야 한다. 우리는 이현식한테 거는 기대가 크다. 아직 절반도 못 보여줬다”고 한 바 있다. 이 이야기를 전하자 이현식은 “기대를 많이 해주셔서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몸 고나리도 잘하고 준비해야 한다.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선수가 되어야 한다. 다만 감독님이 워낙 현역 시절에 경력이 화려하시고 월드컵도 몇 번 나가신 분이라 좋은 선수를 많이 보셔서 눈높이가 높긴 하시다. 거기에 따라가려면 더 열심히 해야한다”고 웃었다.

광주FC와 승점이 9점차로 유지되고 있지만 이현식은 선두 추격을 위해 포기하지 않을 생각이다. 이현식은 “이제 절반이 끝났다”면서 “아직 경기가 많이 남아있다. 승점 차이가 나긴 하지만 뒤집을 수 없는 차이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한 경기 한 경기씩 승리를 쌓아가다 보면 광주도 언젠가는 한 번 무너질 것이다. 우리도 광주를 따라잡을 역량은 충분하다”고 각오를 다졌다.

footballavenue@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