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 | 서울월드컵경기장=김귀혁 기자] 남기일 감독이 패배의 원인을 체력으로 분석했다.

제주유나이티드는 2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을 상대로 2022 하나원큐 FA컵 16강 경기를 치렀다. 경기에서는 제주가 전반 22분 주민규의 선제골로 먼저 앞서나갔으나 후반전 들어 조영욱과 팔로세비치의 두 골에 무너지며 1-3 역전패 당했다. 이날 패배로 제주는 올 시즌 FA컵에서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제주는 빡빡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주민규, 제르소, 링 등 주전급 자원이 총출동했다. 단판전이라는 FA컵의 특성 때문이었다. 이 효과는 주민규의 선제골로 드러나는가 싶었다. 하지만 이후 서울은 기성용의 교체 투입 이후 공격에서의 활발함이 살아났고 이에 제주 수비는 흔들리며 세 골을 실점하고 말았다.

다음은 제주 남기일 감독과의 일문일답이다.

경기 소감은.

전반전에 잘 운영했다. 결과도 괜찮았는데 후반전에 체력적으로 선수들이 지쳐서 실점을 허용했다. FA컵에서 승리를 가져가려 했으나 결과적으로 아쉽다. 하지만 서울이 잘했기 때문에 축하를 전하고 싶다.

선발 명단에 주민규, 제르소, 링 등 정예 자원을 모두 출격시켰다. 그런 부분에서 체력적으로 후반에 지친 것인지 궁금하다.

전체적으로 그런 것 같다. 수비진의 선수들도 계속 경기가 있다 보니 힘든 부분이 있었다. 서울이 공을 많이 소유하면서 우리를 더욱 힘들게 했다. 그런 부분에서 우리가 체력적으로 더욱 힘들었던 것 같다.

주말에 전북을 이기면 2위로 올라갈 수 있는 기회다. 체력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궁금하고 그날 경기 이창민의 출전 여부는 어떤가.

아직까지 선수가 통증을 호소하고 있기 때문에 나오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지금 어떠한 처방을 내릴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선수들이 계속 경기를 소화하는 와중에 우리는 계속 원정 경기를 치르다 보니 감독으로서 힘든 부분이 있다. 선수들 스스로 이겨내야 할 것 같다.

gwima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