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 | 수원종합운동장=김현회 기자] 제주유나이티드 남기일 감독이 교체로 들어간 조나탄 링을 다시 뺀 이유를 설명했다.

제주유나이티드는 15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진 하나원큐 K리그2 2022 수원FC와의 원정경기에서 김오규의 자책골로 경기를 어렵게 풀어갔지만 후반 주민규와 김주공, 이창민이 연속골을 뽑아내면서 극적인 3-1 역전승을 거뒀다. 이 경기 승리로 제주는 최근 네 경기 연속 무패(3승 1무)를 이어갔고 6승 4무 2패 승점 22점으로 상위권 도약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장에 모습을 드러낸 남기일 감독은 교체로 들어간 조나탄 링을 제르소와 함께 뺀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상대는 이기고 있어서 라인을 내리는 상황이었다. 그 사이 사이에서 공을 받아줄 선수가 필요했다. 김주공과 조성준이 컨디션이 좋아서 그 선수들에게 신뢰를 보내면서 과감하게 교체했다. 교체로 들어간 선수들이 잘해서 시너지가 났다. 그러면서 경기를 뒤집을 수 있었다”면서 “수원FC와 경기하기 전에 원정 2연전을 준비하고 나왔다. 다음 경기까지 생각하고 나왔다. 오늘 경기에서 큰 부상자가 없었고 컨디션이 괜찮다. 계속 이 흐름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남기일 감독과의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경기 시작 전에 경기 운영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전반은 우리 뜻대로 되지 않았는데 후반에는 템포를 유지하려고 했다. 교체 투입된 선수들이 잘해주면서 기회도 잡았다. 득점으로 연결하면서 승리할 수 있었다.

후반전에 제르소와 조나탄 링을 동시에 빼고 김주공과 조성준을 투입한 이유는.

상대는 이기고 있어서 라인을 내리는 상황이었다. 그 사이 사이에서 공을 받아줄 선수가 필요했다. 김주공과 조성준이 컨디션이 좋아서 그 선수들에게 신뢰를 보내면서 과감하게 교체했다. 교체로 들어간 선수들이 잘해서 시너지가 났다. 그러면서 경기를 뒤집을 수 있었다.

이틀 뒤 다음 경기를 치러야 한다.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줄 생각인지.

수원FC와 경기하기 전에 원정 2연전을 준비하고 나왔다. 다음 경기까지 생각하고 나왔다. 오늘 경기에서 큰 부상자가 없었고 컨디션이 괜찮다. 계속 이 흐름을 유지할 것이다. 김오규가 경고누적으로 다음 경기에 나올 수는 없지만 준비했던 대로 경기에 임하겠다.

전반전 남기일 감독이 경고를 받는 상황은 어떤 장면이었나.

과하게 항의를 했다. 시간 지체에 대해서 어필을 했는데 심판에게 과하게 비치는 모습이었다. 다음부터는 과하게 하지 않고 유하게 하겠다.

footballavenue@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