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 | 대전=김현회 기자] 대전하나시티즌 이현식이 친정팀을 상대로 득점한 소감을 전했다.

8일 대전 한밭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2021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 대전하나시티즌과 강원FC의 경기에서 홈팀 대전은 후반전에 터진 이현식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강원을 1-0으로 꺾고 승리했다. 특히 이날 이현식은 결승골을 뽑아내면서 팀 승리에 일등공신이 됐다. 올 시즌을 앞두고 강원에서 대전으로 이적한 이현식은 극적인 골로 이날 경기의 주인공이 됐다.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장에 모습을 드러낸 이현식은 “강원을 이렇게 빨리 만나게 될 줄은 몰랐는데 승리만을 생각하고 준비했다“면서 ”마사의 한국어 인터뷰가 많은 분들의 마음을 울렸고 우리도 울림을 받았다. 그 이후 우리 경기력도 좋아지고 전투적으로 하고 있다. 선수들이 마사의 인터뷰를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현식과의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한 달이라는 공백이 있었는데 좋은 경기력을 선보여서 다행이다. 친정팀 강원을 생각한다기 보다는 우리 플레이에 집중하려고 했다. 승리해서 기쁘다.

친정팀을 상대로 득점한 소감은.

강원을 이렇게 빨리 만나게 될 줄은 몰랐는데 승리만을 생각하고 준비했다. 마사가 가져다 준 골이었다. 나는 마사의 도움을 받아서 득점했을 뿐이다.

한국어로 마사가 인터뷰를 하면서 내부적으로는 끈끈함이 더해진 것 같다.

마사가 중간에 팀에 합류하게 됐는데 빨리 녹아들려고 노력했고 훈련장에서도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다. 그러면서 좋은 콤비 플레이가 나오고 경기력이 나온 것 같다. 마사의 한국어 인터뷰가 많은 분들의 마음을 울렸고 우리도 울림을 받았다. 그 이후 우리 경기력도 좋아지고 전투적으로 하고 있다. 선수들이 마사의 인터뷰를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

마지막 한 경기가 남았다. 각오를 전한다면.

오늘 우리가 1-0으로 이겼지만 2차전이 남아서 안심하고 있지는 않다. 비기는 축구는 하고 싶지 않고 승리해서 기분 좋게 승격하고 싶다.

footballavenue@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