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니어스|울산=조성룡 기자] 울산현대가 다시 1위 싸움에 불을 지폈다.

21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울산현대와 제주유나이티드의 경기에서 홈팀 울산이 후반 초반 오세훈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이후 원정팀 제주가 제르소의 골로 따라 붙었고 후반 추가시간에 오세훈의 극적인 결승골과 이동경의 쐐기골이 터지면서 울산이 3-1 승리를 거뒀다.

홈팀 울산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 오세훈이 원톱으로 출격했고 2선 중앙에 윤빛가람이 배치됐다. 좌우에는 이청용과 이동준이 나섰고 원두재와 박용우가 중원에 자리했다. 백 포 라인은 이명재-임종은-김기희-설영우로 꾸렸다. 골키퍼는 조현우가 선발로 낙점 받았다.

원정팀 제주는 3-4-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주민규가 위치했고 좌우에 제르소와 이동률이 배치됐다. 중원에는 이동수와 김영욱이 호흡을 맞췄고 정우재와 안현범이 좌우 윙백으로 출전했다. 백 스리 라인은 정운-김경재-김오규로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이창근의 차지였다.

전반전은 양 팀이 팽팽하게 중원 싸움을 벌이면서 기회를 노렸다. 홈팀 울산이 좀 더 공격적으로 나섰지만 제주의 끈적한 수비에 막혔다. 전반 막판 울산의 역습 상황에서 설영우가 좋은 기회를 잡았지만 슈팅이 이창근 골키퍼의 정면으로 향하고 말았다. 전반전은 0-0으로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제주는 이동수와 이동률을 빼고 김봉수와 이정문을 투입했다. 그리고 울산의 선제골이 터졌다. 후반 9분 중원에서 윤빛가람이 찔러준 패스를 오세훈이 빙글 돌며 제주 김경재의 압박을 벗어내고 잡았다. 순식간에 단독 기회를 맞이한 오세훈은 정확한 슈팅으로 제주의 골문을 갈랐다.

울산은 후반 24분 이청용을 대신해 윤일록을 투입하며 첫 번째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제주는 후반 26분 김영욱을 빼고 박원재를 넣었다. 그리고 후반 30분 제주의 동점골이 터졌다. 코너킥 상황에서 키커가 올린 공을 제르소가 넘어지면서 절묘한 백헤더로 연결했다. 이 공은 울산의 골문 구석에 꽂혔다.

동점을 허용한 울산은 후반 33분 윤빛가람과 박용우를 빼고 바코와 이동경을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하지만 좀처럼 골은 터지지 않았다. 이후 추가시간은 4분이 주어졌다. 여기서 울산의 결승골이 터졌다. 측면에서 올린 이동준의 크로스를 오세훈이 다이빙 헤더로 받아 넣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 종료 직전 양 팀은 두 장씩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울산은 이동준과 윤일록을 빼고 김민준과 불투이스를 투입했고 제주는 제르소와 김경재 대신 김명순과 홍준호를 넣으며 마지막 승부수를 던졌다. 그리고 이동경이 쐐기골을 넣으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이렇게 울산은 제주를 3-1로 꺾었다. 울산은 1위 전북과 승점 동률을 이뤘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