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니어스|안양=조성룡 기자] FC안양이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17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FC안양과 서울이랜드의 경기에서 원정팀 서울이랜드가 후반 레안드로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이후 홈팀 안양이 하남과 타무라의 연속골에 힘입어 2-1 역전승을 거두고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안양은 2위를 굳건히 지켰고 서울이랜드는 최하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홈팀 안양은 3-5-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 모재현과 김경중이 투톱으로 출격했고 아코스티가 2선에 위치했다. 중원에는 타무라와 박태준이 출전했고 주현우와 박대한이 좌우 윙백으로 나섰다. 백 스리 라인은 백동규-닐손주니어-김형진으로 꾸렸다. 골키퍼는 정민기가 선발로 낙점 받았다.

원정팀 서울이랜드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이건희가 원톱으로 자리했고 2선에 서재민이 위치했다. 좌우에는 레안드로와 김인성이 출전했고 김선민과 장윤호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백 포 라인은 이재익-이상민-김현훈-황태현으로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김경민의 차지였다.

양 팀의 공방전은 제법 치열했다. 경기 초반 서울이랜드의 몇 차례 날카로운 슈팅을 안양 정민기 골키퍼가 막아내며 위기를 넘겼다. 이후 안양도 조금씩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추운 날씨 탓인지 양 팀 모두 실수가 제법 많이 나오는 모습이었다. 전반전은 0-0으로 종료됐다.

후반전에도 비슷한 흐름이 이어졌다. 서울이랜드는 후반 9분 이건희를 빼고 바비오를 투입했다. 그리고 후반 12분 서울이랜드의 선제골이 터졌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장윤호가 슈팅을 날렸고 안양 정민기 골키퍼가 쳐냈다. 하지만 붕 뜬 공을 레안드로가 헤더로 재차 연결했다. 정민기 골키퍼는 몸을 던지며 다시 막으려고 했지만 공이 몸에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안양도 교체카드를 가동하기 시작했다. 후반 16분 모재현을 빼고 하남을 투입했다. 그리고 후반 19분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코너킥 이후 측면으로 빠진 공을 주현우가 치고 들어가 크로스를 올렸다. 이 공을 하남이 골문 바로 앞에서 강력한 헤더로 때려넣었다. 서울이랜드는 이후 후반 20분 서재민을 불러들이고 박성우를 투입했다.

결국 안양은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36분 안양의 역전골이 터졌다. 측면에서 김경중의 크로스가 올라왔고 서울이랜드 박성우가 미끄러지며 걷어냈다. 하지만 이 공은 얼마 못가고 타무라의 발에 걸렸다. 타무라의 슈팅은 굴절돼 서울이랜드의 골망 안으로 들어갔다. 안양은 후반 41분 김경중을 불러들이고 홍창범을 넣었다.

서울이랜드는 후반 42분 김현훈 대신 한의권을 넣으며 더욱 공격을 강화했다. 하지만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았다. 후반 추가시간 4분이 주어졌고 안양은 이 때 타무라 대신 심동운을 넣으며 굳히기에 들어갔다. 이후 주심의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면서 안양은 홈에서 서울이랜드에 2-1 승리를 거두고 승점 3점을 획득, 2위 자리를 지켰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