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부천=조성룡 기자] 서울이랜드 김인성이 선수들에게 분발을 촉구했다.

11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부천FC1995와 서울이랜드의 경기에서 한의권의 두 골과 김인성의 골에 힘입은 원정팀 서울이랜드가 부천을 3-0으로 제압하고 승점 3점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두 팀의 순위는 맞바뀌면서 서울이랜드가 9위로 올라가고 부천이 10위로 추락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서울이랜드 유니폼을 입은 김인성은 입단 이후 맹활약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1골 1도움을 기록하면서 팀의 에이스 노릇을 톡톡히 했다. 7경기 4골 1도움을 기록한 김인성은 최근 침체된 서울이랜드에서 희망으로 자리잡고 있다. 다음은 서울이랜드 김인성의 경기 후 기자회견 전문

경기 소감

내가 와서 6~7경기를 뛰는 동안 승리가 없었다. 승리해서 다행이었다. 이번 경기를 계기로 앞으로 계속 이길 수 있는 팀이 됐으면 좋겠다.

서울이랜드 이적 이후 이기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울산에 있었을 때 약 5년 반 동안 내가 골을 넣은 경기에서 진 적이 없었다. 그런데 서울이랜드 이적 이후 첫 경기부터 깨져서 상심이 컸다. 퇴장이나 페널티킥 허용 등 실수는 한 번만이라고 생각한다. 실수가 반복되면 실력이 된다. 모든 선수가 다 집중해야 겠지만 우리 최후방 선수들은 앞으로 그런 모습이 나오지 않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상대가 잘해서 골을 넣는 것보다 우리가 실수해서 무너지는 경기가 너무 많았다. 이 부분은 선수 각자가 느껴서 개선해야 하는 것이다. 그 부분이 이번 경기에서는 정말 무실점으로 잘 이어졌다. 이걸 한 경기로 만족하지 말고 서울이랜드 선수들도 한 단계 레벨 업이 되려고 한다면 책임감을 가지고 완벽하게 해야 자신의 가치를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왼발 골을 오랜만에 본다.

왼발은 거의 젬병이었다. 김도훈 감독님 때부터 연습을 많이 했는데 김도훈 감독님은 포기하고 잘하는 거라고 하셨다. 그래도 믿음을 갖고 몇 년을 연습했다. 이제는 잘 차는 것은 아니지만 감이 잡힌 것 같았다. 울산에서는 3년 넘게 왼쪽에서 뛰었는데 오른쪽은 한 번도 안뛰었다. 지금은 적응 중이다. 나 만의 무기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

좀 더 공격적이고 적극적으로 바뀐 것 같다.

울산에서 올 시즌 초부터 항상 슈팅 연습을 많이 해왔다. 지난 ACL 때 완벽한 기회를 놓치는 부분도 있었다. 스스로 한 단계 발전하기 위해서는 공격 기회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도 되는 선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 부분을 신경쓴 것이 득점력이 좋아진 것 같다.

한의권의 첫 골에서 지분이 굉장히 컸다.

나는 봤다. 한의권의 머리를 맞아 더 구석으로 갔다. 한의권이 닿지 않았으면 안들어갔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대부분 그런 상황이면 피하는 게 정상이다. 이 이야기를 했더니 한의권이 웃었다. 그 이후 'W'를 그린 것은 내 아내가 'W'가 들어가서 그렇게 한 것이다. 그 전까지는 골을 넣으면 동점골이나 급박한 상황이라서 하지 못했다.

서울이랜드에서 어떤 역할을 하려고 노력하는가?

나는 내가 고참으로 보여줘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그것 말고도 경기장 안에서 분명히 보여줘야 하는 부분도 있다. 나는 그 부분을 많이 생각했다. 지금 팀 내부적으로는 백 스리를 쓰다가 백 포로 변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는 시기다. 이 부분을 잘 넘기면 좀 더 팀이 단단해질 것 같다.

다음 경기가 이적시장에 연결됐던 대전을 만난다.

대전을 생각할 겨를이 없이 항상 매 경기 각오를 다진다. 대전과 한다면 대전도 좋은 선수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대전에 대해 특별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승리를 이어가 홈에서 승리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