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 | 수원=홍인택 기자] 무고사가 인천에 시즌 첫 연승을 선물했다.

23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1 2021 수원삼성과 인천유나이티드의 경기에서 무고사가 페널티킥 골을 포함, 두 골을 터뜨리며 인천이 2-1 역전 승리를 거뒀다.

이날 홈팀 수원은 3-5-2 전술로 경기에 나섰다. 최전방에는 제리치와 정상빈이 배치됐고 김민우, 강현묵, 최성근이 역삼각형 형태로 중원에 배치됐다. 이기제와 김태환이 측면 미드필더로 나섰고 박대원, 민상기, 장호익이 스리백을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양형모가 꼈다.

이에 맞서는 인천도 3-5-2로 나섰다. 김현과 무고사가 최전방에 배치, 박창환, 구본철, 정혁이 삼각 편대를 이뤘다. 측면에는 김창수와 김준엽이 배치됐고 델브리지, 김광석, 강민수가 스리백을 구성했다. 인천 골문은 김동헌이 지켰다.

인천은 전반 25분 U22자원인 박창환과 구본철을 빼고 곧바로 네게바와 김도혁을 투입하면서 연승 의지를 불태웠다. 네게바와 김도혁 투입 이후 인천은 조금씩 공 소유 시간을 늘리며 수원 골문을 위협하는 등 반격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후반 1분 만에 인천 델브리지가 무리하게 오버래핑을 하면서 공간이 열렸다. 공은 정상빈이 차지했고 정상빈이 올린 크로스를 강현묵이 제리치에게 넘겨줬다. 제리치가 자신있게 때린 슈팅이 득점으로 이어지면서 수원이 1-0으로 앞서기 시작했다.

후반 11분에는 인천이 동점 기회를 잡았다. 김준엽이 김현과 연계 플레이를 펼치는 과정에서 김준엽이 박스 안에서 박대원과 접촉으로 넘어진 것. 주심의 판단은 페널티킥이었다. 무고사가 킥을 준비했고 무고사는 자신감 넘치는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점수는 다시 1-1이 됐다. 인천은 곧바로 김현 대신 송시우를 투입했다.

수원도 곧바로 변화를 줬다. 강현묵 대신 한석종, 제리치 대신 니콜라오를 투입하면서 다시 앞서기 위해 노력했다. 수원은 이어서 박대원 대신 고명석을 투입하며 수비 안정화를 노렸고 최성근이 쓰러지면서 전세진까지 투입하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인천이 끈질긴 추격 끝에 역전에 성공했다. 네게바가 기술적으로 무고사에게 공을 넘겨줬고 무고사가 침착하게 마무리까지 지었다. 인천이 한 골 더 득점하며 2-1로 역전했다. 인천은 곧바로 무고사와 김창수를 빼고 김보섭과 김준범을 투입하며 재정비에 들어갔다.

수원은 곧바로 역습에 들어갔지만 결과는 추가 득점은 터지지 않으면서 경기가 그대로 종료됐다. 수원은 9승 6무 6패로 3위에 머물렀다. 인천은 7승 5무 8패로 6위까지 순위를 올렸다.

intaekd@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