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니어스|부산=조성룡 기자] 그야말로 '설싸커'의 기사회생이었다.

5일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부산아이파크와 경남FC의 경기에서 원정팀 경남은 전반전 부산 안병준과 박정인에게 실점하며 패색이 짙었지만 후반 들어 백성동, 에르난데스가 골을 넣어 균형을 맞췄고 윌리안이 후반 추가시간에 역전골을 넣으며 3-2 대역전승을 거뒀다.

홈팀 부산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 안병준이 원톱으로 출격했고 좌우에 성호영과 이상헌이 배치됐다. 박정인이 2선 중앙에 위치했고 이래준과 이지승이 중원에 나섰다. 백 포 라인은 이상준-황준호-박호영-최준으로 구성했다. 골키퍼는 최필수가 선발로 낙점 받았다.

원정팀 경남은 4-3-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윤주태가 배치됐고 좌우에 정창용과 김범진이 나섰다. 윌리안이 2선 중앙에 배치됐고 이우혁과 장혁진이 중원을 구성했다. 백 포 라인은 김동진-김영찬-이광선-김주환으로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손정현의 차지였다.

경기 시작 수 초 만에 경남은 앞서나갈 뻔 했다. 윌리안이 넓은 공간으로 공을 찔러줬고 김범진이 침투해 슈팅까지 날렸다. 이는 부산 최필수 키퍼가 쳐냈지만 정창용이 쇄도하며 다이빙 헤더로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부심의 깃발이 올라가 있었다. 윌리안이 김범진에게 길게 공을 넘겨주는 장면에서 김범진이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다.

그리고 전반 9분 부산은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다. 페널티박스로 침투해 공을 받으려던 부산 박정인을 경남 김영찬이 뒤에서 밀었다. 조지음 주심은 곧바로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VAR과 교신한 이후에도 결정은 바뀌지 않았다. 키커로 안병준이 나섰고 정확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한 골 실점한 경남은 공격적으로 동점을 노렸다. 전반 14분 윤주태가 단독 기회를 잡고 강력한 슈팅으로 동점을 노렸지만 부산 최필수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이어 전반 20분에는 윌리안의 헤더가 최필수 골키퍼의 손에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갔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오히려 부산은 전반 25분 한 골을 더 추가했다. 이번에는 박정인이었다. 최준의 크로스를 박정인이 미끄러지면서 슈팅을 날렸지만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다. 하지만 공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틈을 타 박정인은 누워서 다시 발에 공을 갖다댔고 골망을 흔드는데 성공했다. 전반전은 부산이 2-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경남은 정창용을 불러들이고 백성동을 투입했다. 그리고 이 교체카드는 적중했다. 후반 13분 경남의 만회골이 터졌다.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백성동이 날린 정확한 중거리 슈팅이 부산의 골망 구석에 꽂혔다. 이와 함께 경남은 윤주태와 김범진 대신 에르난데스와 황일수를 투입해 공격을 보강했다.

부산도 후반 14분 성호영과 이래준을 불러들이고 김승우와 김진규를 넣었고 후반 34분 이상헌 대신 김정현을 넣었다. 그리고 후반 37분 경남의 동점골이 터졌다. 이번에는 에르난데스였다. 백성동의 크로스를 에르난데스가 발로 방향을 바꿔 부산의 골망을 흔들었다.

그리고 후반 추가시간에 극적인 역전골이 터졌다. 이번에는 윌리안이었다. 백성동의 크로스가 황준호의 머리를 맞고 휘었고 윌리안이 뛰어들며 골망을 흔들었다. 0-2로 지던 경남은 후반에 세 골을 몰아치면서 3-2 대역전극에 성공하고 승점 3점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