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스포츠니어스|조성룡 기자]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은 과연 스토크 시티와의 카라바오컵에서 100호골을 달성할 수 있을까?

오는 24일(한국시간) 새벽 2시 30분 영국 스토크 온 트렌트의 bet365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0-21 카라바오 컵 8강전 토트넘 홋스퍼와 스토크 시티의 8강전 경기에서 손흥민이 선발에서 제외될 것으로 예측됐다.

이번 경기는 손흥민이 새로운 기록을 달성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았다. 손흥민은 토트넘으로 이적한 뒤 지금까지 통산 250경기에서 99골을 기록하고 있다. 한 골만 더 추가하면 토트넘에서 100골이라는 기록을 달성한다. 특히 스토크 시티가 2부리그 팀이기에 가능성은 높아 보였다.

하지만 손흥민의 선발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아 보인다. 경기를 앞두고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이곳의 예측에 따르면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중요도가 떨어지는 만큼 손흥민을 쉬게 할 가능성이 높다는 예측이다.

토트넘은 자펫 탕강가와 에릭 라멜라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지오바니 로 첼소도 부상 중이지만 아직까지는 확실치 않다. 반면 스토크 시티는 부상 병동이다. 존 오비 미켈을 비롯해 아담 데이비스, 조 앨런 등 약 7명이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예상 선발 명단에 따르면 홈팀 스토크 시티의 골문은 2000년생 젊은 골키퍼 조 버식이 지킨다. 백 포 라인에는 모건 폭스-해리 사우타-제임스 체스터-나단 콜린스로 구성될 예정이다. 중원에는 조던 커슨즈와 조쉬 티몬이 버티고 좌우에는 제임스 맥클린과 제이콥 브라운이 배치된다. 2선 중앙에는 닉 포웰이 나서고 최전방에는 스티븐 플레처가 출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정팀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토트넘의 골문은 조 하트가 지킨다. 포백은 벤 데이비스-에릭 다이어-다빈슨 산체스-맷 도허티로 구성되고 중원은 탕귀 은돔벨레와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해리 윙크스가 책임진다. 공격수로는 스티븐 베르흐윈과 가레스 베일, 해리 케인이 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