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수원=조성룡 기자] 경남FC 설기현 감독이 패배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31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0 수원FC와 경남FC의 경기에서 원정팀 경남은 수원FC 안병준에게 두 골을 내주며 1-2로 패배,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전체적으로 수원FC를 넘어서기 어려운 경기력이었다. 그나마 박기동의 만회골이 터졌지만 너무 늦었다. 4위를 기록하고 있는 경남은 승격 플레이오프 진출 경쟁에서 한 발 앞서나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다음은 경남 설기현 감독 기자회견 전문.

경기 소감

중요한 경기에서 우리가 승점을 최대한 많이 확보해야 하는 경기였다. 아쉽게도 그렇지 못해 굉장히 감독 입장에서 죄송하다. 선수들 열심히 해줬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감독으로서 선수들과 경남 팬들께 죄송하다는 생각이다. 우리가 아무래도 꼭 이기고자 했던 의지보다는 감독으로서 준비를 잘 못한 것 같다. 실점을 쉽게 하면서 우리가 원하지 않았던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이광선의 부상 공백이 느껴졌는가?

나는 박태홍이 어떻게보면 처음 들어와서 굉장히 잘해줬다고 생각한다. 큰 공백을 느끼지 못한 것 같다. 원래 실점을 많이 하는 팀이기에 중요한 경기에서 실점하는 것은 좋은 게 아니지만 이광선의 부재로 인해 실점했던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큰 문제는 없었던 것 같다.

후반전에 교체카드를 선제 대응했지만 그 효과는 늦었던 것 같다.

교체카드에 대한 선택이 항상은 아니지만 굉장히 경기 결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투입하려고 고민을 많이 한다. 이번 경기에서도 교체카드를 빨리 가져갔는데 찬스에서 마무리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 공격할 때 마무리에서 효과가 나타나서 경기를 뒤집을 수 있다면 좋았을 것이다. 빨리 교체를 했지만 그렇게 빠르게 상황이 오지 않은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최근 몇 경기에서 빠른 교체카드를 쓰지 않았는가?

우리가 사실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90분 내내 공격적으로 할 수 있는 선수가 있다면. 황일수 등이 처음부터 90분을 유지할 수 있는 체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선수들을 최대한 잘 활용하기 위해 변화를 주고있다.

그런 것들이 뭐든지 결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일관성이 있어야 하지만 좋을 때는 좋고 아닐 때는 아니라 꾸준한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어쨌든 현재 상황은 그렇다. 생각보다 잘 되는 것 같지는 않다.

다음 라운드가 연기되는 돌발 변수가 생겼다. 고민이 많을 것 같다.

우리 뿐 아니라 몇 팀이 같은 상황에 빠진 것 같다. 어쨌든 우리에게는 한 경기가 남아있기 때문에 3주 뒤라도 준비를 잘해서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