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포항=조성룡 기자] 포항스틸러스의 복수는 '잘가세요'로 완성됐다.

18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포항스틸러스와 울산현대의 경기에서 홈팀 포항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앞서고 있다. 울산은 후반 불투이스와 비욘존슨이 연달아 퇴장 당하며 중요한 경기에서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90분 정규시간이 거의 끝난 시점에서 포항이 4-0으로 앞서고 있다.

후반 35분경부터 갑자기 포항 장내아나운서는 관중들에게 "핸드폰 플래시를 켜고 응원해달라"는 요청을 했다. 그러자 관중들은 모두가 핸드폰 플래시를 켜고 흔들기 시작했다. 하지만 육성응원이 금지돼 있기 때문에 스틸야드의 핸드폰 플래시는 '소리 없는 아우성'과도 같았다.

그런데 그 순간 스틸야드의 스피커에서는 굉장히 익숙한 노래가 나오기 시작했다. 상대 팀 울산의 대표 응원가인 '잘가세요'다. 이 노래는 울산이 경기에서 승리하기 직전 울산 팬들이 부르는 노래로 유명하다.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도 불렀던 노래다. 그런데 이 노래가 포항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자 포항 팬들은 더욱 신나게 휴대폰 플래시를 흔들었다. 네 골 차로 앞선 상황에서 포항 팬들은 무려 10분 넘게 '잘가세요'를 만끽했다. 그 와중에도 포항의 공격은 계속 이어졌다. 만일 아슬아슬하게 승리했다면 이 노래는 경기 종료 직전에 나왔겠지만 워낙 여유 있는 상황이었기에 긴 시간 동안 '잘가세요'가 송출됐다. 이 정도면 울산 입장에서는 '치욕'이었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