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스페인과 스위스의 네이션스리그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스페인과 스위스는 오는 11일 오전 3시 45분(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알프레드 디 스테파노에서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UNL) 경기를 치른다. 홈팀 스페인은 포인트 1642점으로 피파랭킹 7위에, 원정팀 스위스는 포인트 1600점으로 피파랭킹 15위에 위치해있다.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에 따르면 스페인에선 수비수 다니엘 카르바할이 부상으로 해당 경기에 결장한다. 미드필더 파비안 루이즈는 소속팀 나폴리 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자가격리에 돌입해 스페인 대표팀 합류가 취소됐다.

홈팀 스페인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스페인의 골문은 다비드 데 헤아가 지킨다. 포백은 헤수스 나바스-세르히오 라모스-파우 토레스-호세 가야로 구성되고 중원은 다니 세바요스-로드리-미켈 메리노가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으로는 안수 파티-호드리고 모레노-다니 올모가 나선다.

원정팀 스위스는 3-4-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스위스의 골문은 얀 좀머가 지킨다. 스리백은 파비안 셰어-니코 엘베디-리카르도 로드리게스로 구성되고 좌우 윙백으로는 각각 좌측 요리스 베니토, 우측 실반 비드머가 나선다. 중원은 그라니트 샤카와 지브릴 소우가 책임지고 최전방 스리톱으로는 루벤 바르가스-하리스 세페로비치-세르단 샤키리가 나선다. 샤키리는 스위스 대표팀 합류 직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이후 다시 진행된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