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현장] ‘양동현vs이정협’ 성남-부산 선발 공개


ⓒ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성남=전영민 기자] 양동현과 이정협이 성남FC와 부산아이파크의 공격 선봉에 선다.

성남FC와 부산아이파크는 잠시 후 19시 30분부터 탄천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1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시즌이 중반을 지나고 있는 현재 두 팀은 치열한 중위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성남은 승점 17점으로 리그 6위에, 원정팀 부산은 승점 15점으로 리그 9위에 위치해있다.

성남은 지난 9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 인천유나이티드와의 리그 1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단숨에 11위에서 6위로 도약했다. 기쁜 소식은 하나 더 있었다. 바로 나상호의 득점이 터진 것. 올 여름 팀에 합류한 후 그간 득점이 없었던 나상호는 인천전에서 두 골을 몰아쳤다. 이 기세를 몰아 성남은 5위 대구(승점 25점)와의 격차를 좁힌다는 계획이다.

반면 부산의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다. 부산은 현재 리그 3연패의 부진에 빠져있다. 지난달 26일 대구 원정에서 0-3 완패를 당한 부산은 이어 2일 펼쳐진 울산과의 홈경기에서도 1-2로 패배하며 웃지 못했다. 이어 9일에는 상주와 15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렀지만 역시 0-2로 패배하며 3연패의 늪에 빠졌다. 11위 수원삼성(승점 14점)과의 격차가 크지 않은 상황에서 부산은 사생결단의 각오로 성남전을 치른다는 계획이다.

성남의 골문은 김영광이 지킨다. 수비 라인은 유인수-임승겸-연제운-이창용-이태희로 구성되고 중원은 김동현-이스칸데로프-박태준이 책임진다. 공격은 나상호와 양동현이 이끈다. 벤치엔 전종혁-박수일-안영규-전승민-윤용호-김현성-토미가 대기한다.

원정팀 부산의 골문은 김호준이 지킨다. 수비 라인은 박준강-강민수-도스톤벡-김문환으로 구성되고 중원은 김명준-박종우-호물로가 책임진다. 공격은 권혁규-이동준-이정협이 이끈다. 벤치에선 최필수-김동우-윤석영-성호영-김병오-김승준-빈치씽코가 대기한다.

henry412@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9EyP6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