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서울월드컵경기장=전영민 기자] FC서울이 인천유나이티드를 꺾고 5연패의 수렁에서 벗어났다.

FC서울은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인천유나이티드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0 9라운드 홈경기에서 후반 17분 터진 윤주태의 선제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서울은 지긋지긋한 5연패에서 탈출하게 됐다. 반면 인천은 7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홈팀 서울의 골문은 유상훈이 지켰다. 수비 라인은 김주성-윤영선-황현수로 구성됐고 중원은 고광민-고요한-오스마르-한승규-알리바예프가 책임졌다. 공격은 박주영과 아드리아노가 이끌었다.

원정팀 인천의 골문은 정산이 지켰다. 수비 라인은 강윤구-양준아-이재성-정동윤으로 구성됐고 중원은 이우혁-마하지-김호남이 책임졌다. 공격은 이호석-이준석-지언학이 이끌었다.

전반 초중반 양 팀은 팽팽한 흐름을 이어갔다. 홈팀 서울은 최전방의 박주영과 중원에 위치한 알리바예프를 중심으로 공격을 전개했다. 반면 원정팀 인천은 양 측면에 있는 김호남과 이준석이 빠른 스피드로 서울 수비진을 위협했다. 하지만 두 팀 모두 결정력이 부족했다. 위험 지역에서의 패스는 날카롭지 않았고 공격 과정은 섬세하지 못했다.

그러던 전반 39분 원정팀 인천이 페널티킥 기회를 잡았다. 인천의 공격 상황에서 김호남이 페널티박스 안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이 킥이 서울 센터백 윤영선의 손에 맞았다. 해당 장면을 목격한 주심은 지체 없이 인천의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하지만 키커로 나선 이우혁의 킥이 골대를 벗어나며 인천의 득점 기회가 무산됐다. 이후 전반전은 추가적인 상황 없이 무득점으로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서울 최용수 감독은 선발 멤버 아드리아노 대신 윤주태를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줬다. 후반 4분 인천 임완섭 감독 역시 부상을 당한 이호석 대신 최범경을 투입하며 첫 번째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이어 후반 6분에는 지언학마저 부상으로 쓰러지며 인천은 송시우를 투입하는 두 번째 교체를 단행했다.

풀리지 않는 경기에 서울 최용수 감독은 후반 13분 고요한 대신 김진야를 투입하며 측변에 변화를 줬다. 후반 14분 이번에는 서울이 페널티킥 기회를 잡았다. 오른쪽 측면에서 알리바예프가 넘겨준 크로스가 한승규에게 배달됐고 이를 저지하던 정동윤이 한승규에게 파울을 범하며 서울의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이후 키커로 베테랑 박주영이 나섰지만 인천 수문장 정산이 킥을 막아냈다.

그러나 3분 뒤인 후반 17분 서울이 기어코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주인공은 교체로 들어온 윤주태였다. 서울의 공격을 저지하던 과정에서 인천 마하지가 태클로 공을 처리한다는 것이 그만 페널티박스 안에 있던 윤주태에게 흘렀고 일대일 기회를 맞이한 윤주태가 이를 깔끔히 성공시키며 서울이 앞서나갔다.

후반 33분 임완섭 감독은 이준석 대신 김성주를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웠다. 서울 최용수 감독 역시 후반 34분 선발 멤버 황현수 대신 김남춘을 투입하며 마지막 교체를 단행했다. 이후 만회골을 노리는 인천과 지키기에 돌입한 서울의 공방이 이어졌다. 하지만 추가적인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다. 그렇게 경기는 서울의 1-0 승리로 종료됐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