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사우샘프턴과 아스널의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사우샘프턴과 아스널은 오는 26일 오전 2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2019-2020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시즌이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현재 두 팀은 각각 리그 11위(아스널-승점 40점)와 14위(사우샘프턴-승점 37점)에 위치하며 치열한 중위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아스널은 올 시즌 최악의 한 해를 보내고 있다. 그간 빅6의 명성을 유지하며 꾸준히 유럽대항전 진줄 티켓을 따냈던 아스널이지만 올 시즌에는 중위권에 위치하며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리그가 3개월 만에 재개된 이후 거둔 성적도 처참하다. 지난 18일 맨시티와의 리그 29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3 완패를 당한 아스널은 이후 20일 있었던 브라이튼과의 리그 30라운드 원정에서도 1-2 패배를 당했다.

반면 사우샘프턴의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사우샘프턴은 리그 재개 후 첫 경기였던 지난 20일 노리치 시티와의 리그 30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오랜만에 치른 리그 경기였지만 완벽한 조직력과 경기력을 선보이며 노리치를 제압했다. 이후 6일의 충분한 휴식을 취한 사우샘프턴은 다가오는 아스널과 홈경기에서도 승점 3점을 노린다는 각오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에 따르면 아스널 다수의 선수들이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다. 베른트 레노, 그라니트 샤카, 칼럼 챔버스, 세드릭 소아레스, 파블로 마리, 루카스 토레이라,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등이 부상을 입어 아스널전에 나설 수 없다.

홈팀 사우샘프턴은 4-4-2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사우샘프턴의 골문은 알렉스 맥카시가 지킨다. 포백은 라이언 버틀랜드-얀 베드나렉-잭 스티븐스-얀 발레리로 구성되고 중원은 스튜어트 암스트롱-제임스 워드 프라우즈-에밀 피에르 호이비에르-나단 레드몬드가 책임진다. 투톱으로는 대니 잉스와 마이클 오바페미가 나선다.

원정팀 아스널은 4-3-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아스널의 골문은 데미안 마르티네즈가 지킨다. 포백은 엑토르 베예린-롭 홀딩-시코드란 무스타피-키어런 티어니로 구성되고 중원은 다니 세바요스-부카요 사카-마테오 귀엥두지가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으로는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에디 은케티아-니콜라 페페가 나선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