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니어스 | 수원=명재영 기자] 역전패 속에서 이임생 감독은 희망을 놓지 않았다.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2라운드 수원삼성과 울산현대의 경기가 열렸다. 경기는 수원이 전반 44분 고승범과 후반 1분 크르피치의 연속 골로 수원이 2-0 앞서나갔지만 후반 8분 주니오, 후반 15분 김인성, 후반 43분 주니오가 연달아 득점을 터트리면서 울산의 3-2 대역전승으로 마무리됐다. 수원은 이날 패배로 AFC 챔피언스리그를 포함 시즌 4연패를 기록했고 울산은 리그 2연승으로 우승 도전팀다운 면모를 확실히 보여줬다.

수원 이임생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역전패가 아쉽지만 울산이라는 강팀을 상대로 선수들이 자신 있는 모습을 보여줬고, 지난 경기와 다르게 득점을 성공한 부분은 만족한다. 리그 두 경기를 졌지만 다음에는 승리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경기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임생 감독은 이어 "마지막 실점은 굴절로 인해 골키퍼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수원은 이날 지난 전북현대전과는 다르게 공격적으로 활력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임생 감독은 "전북전에서도 전반전은 나쁘지 않았는데 수비에서 볼을 뺏었을 때 공격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원활하지 않다 보니 자연스럽게 수비만 하는 상황이 있었다"면서 "상대에게 공을 뺏었을 때 중원에서부터 공격하는 모습을 많이 훈련했다"고 말했다.

수원은 이날 신입 외국인 공격수 크르피치가 데뷔 골을 신고했다. 이임생 감독은 "선수가 K리그에 적응하는 데 다소 시간이 필요했는데 오늘 골을 넣어서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타가트는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인데 오늘 보호구 착용으로 교체 활용했다. 막판 찬스에서 넣었으면 더 좋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전했다.

수원은 이날 홍철과 한의권이 경기 도중 부상으로 교체 아웃되는 상황을 겪었다. 이임생 감독은 "부상이라는 상황 속에 어쩔 수 없이 교체 카드 3장 중 2장을 사용했는데 대체 선수로 들어간 김준형과 박상혁이 잠재력이 있는 젊은 선수들이다. 이럴 때 경험을 쌓으면서 팀에 시너지 효과를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패배로 수원은 AFC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해 4연패를 당했다. 이임생 감독은 "역전패로 인해 팀 분위기에 대한 걱정이 있다. 코칭스태프와 상의해서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hanno@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