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리버풀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리버풀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오는 20일 오전 1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2019-2020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시즌이 중반을 지나고 있는 현재 리버풀은 승점 61점으로 리그 단독 선두, 맨유는 승점 34점으로 리그 5위에 위치해있다.

리버풀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패배가 없다. 리버풀은 앞서 치른 리그 21경기에서 20승 1무를 기록하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경기 내용 역시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 리버풀은 21경기에서 50득점을 성공시킨 반면 실점은 14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맨유는 2020년 들어 치른 리그 두 경기에서 1승 1패를 기록 중이다. 맨유는 지난 2일 치른 아스널과의 리그 2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하지만 12일 펼쳐진 노리치 시티와의 리그 22라운드 홈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현재 승점 34점으로 4위 첼시(승점 39점)에 승점 5점 뒤진 5위에 머무르고 있는 맨유는 리버풀전 승리를 통해 상위권 추격에 박차를 가한다는 각오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리버풀에선 나비 케이타-나다니엘 클라인-제임스 밀너가, 맨유에선 마르코스 로호-스콧 맥토미니-폴 포그바-루크 쇼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홈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리버풀의 골문은 알리송 베커가 지킨다. 포백은 앤드류 로버트슨-버질 반 다이크-조 고메즈-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로 구성되고 중원은 조르지니오 바이날둠-조던 헨더슨-앨릭스 옥슬레이드 체임벌린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으로는 사디오 마네-호베르투 피르미누-모하메드 살라가 나선다.

원정팀 맨유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맨유의 골문은 다비드 데 헤아가 지킨다. 포백은 아론 완 비사카-빅토르 린델로프-해리 매과이어-브랜든 윌리엄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네마냐 마티치와 프레드가 책임진다. 2선은 후안 마타-안드레아스 페레이라-다니엘 제임스가 맡고 최전방 스트라이커로는 앤서니 마샬이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