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리그]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 상대로 연승 행진 이어갈까


ⓒ OK저축은행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2연승을 달리고 있는 OK저축은행이 6위 KB손해보험을 만난다.

OK저축은행은 잠시 후인 16일 오후 7시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KB손해보험과 도드람 2019-2020 V-리그 4라운드 홈경기를 펼친다. 시즌이 중반을 지나고 있는 현재 두 팀은 각각 리그 4위(OK저축은행)와 6위(KB손해보험)에 위치하며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OK저축은행의 최근 분위기는 좋다. 현재 OK저축은행은 리그 2연승을 달리고 있다. 지난달 28일 열린 삼성화재와의 홈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0 완승을 거두며 2019년을 마무리한 OK저축은행은 이어 3일 펼쳐진 현대캐피탈전에서도 세트스코어 3-1 승리를 거뒀다.

OK저축은행에 KB손해보험전 승리는 절실하다. 현재 OK저축은행은 5위 삼성화재와 승점 32점으로 동률을 이루고 있다. 만약 KB손해보험을 상대로 승리를 거둘 경우 승점 33점의 현대캐피탈을 제치고 리그 3위로 도약할 수 있다. 하지만 패배할 경우 17일 펼쳐질 한국전력과-삼성화재전 결과에 따라 4위 자리를 삼성화재에 내줄 수 있다.

OK저축은행의 상대 KB손해보험은 최하위 한국전력(승점 17점)에 승점 1점 앞선 리그 6위에 위치해있다. KB손해보험은 가장 최근 열린 지난 1일 삼성화재와 원정 경기에서도 세트스코어 1-3으로 패했다. KB손해보험은 OK저축은행전에서 새 외국인 선수 마테우스를 투입해 새해 첫 승리를 노리겠다는 각오다.

갈 길이 바쁜 두 팀이다. 3연승과 더불어 상위권 진입을 노리는 OK저축은행과 최하위 한국전력에 승점 1점 차로 추격을 당하고 있는 한국전력 모두 승리가 필요하다. 과연 예측 불가능한 승부의 승자는 누가 될까. 배구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henry412@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xv9Y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