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리그] ‘선두’ 우리카드, 현대캐피탈 상대로 5연승 도전


ⓒ 우리카드 배구단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우리카드가 현대캐피탈을 상대로 리그 5연승에 도전한다.

오는 15일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선 현대캐피탈과 우리카드의 도드람 2019-2020 V-리그 남자부 4라운드 경기가 펼쳐진다. 상위권에 위치한 두 팀의 대결이다. 리그가 중반을 지나고 있는 현재 우리카드는 리그 선두, 현대캐피탈은 리그 3위에 위치해있다.

우리카드는 다가오는 현대캐피탈전에서 5연승에 도전한다. 연승의 시작은 지난달 19일 있었던 대한항공전이었다. 당시 대한항공에 세트스코어 3-2 승리를 거둔 우리카드는 이어 지난달 25일 펼쳐진 한국전력과의 경기에서도 세트스코어 3-1의 완승을 거뒀다.

우리카드의 기세는 멈추지 않았다. 지난달 31일 치러진 한국전력과 리턴 매치에서 세트스코어 3-0 대승을 거둔 우리카드는 이어 지난 4일 열린 대한항공과의 원정 경기에서도 세트스코어 3-0 완승을 거뒀다. 현재 승점 39점으로 선두에 위치한 우리카드는 다가오는 현대캐피탈전에서 5연승을 노린다.

홈팀 현대캐피탈 역시 승점 확보가 절실하다. 12월 치른 여섯 경기에서 5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던 현대캐피탈은 새해 첫 경기였던 지난 3일 OK저축은행과 홈경기에서 세트스코어 1-3으로 패했다. 현재 승점 33점으로 우리카드(승점 39점)와 대한항공(승점 36점)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는 현대캐피탈은 다가오는 우리카드전에서 시즌 11번째 승리를 노린다.

두 팀의 가장 최근 맞대결은 지난달 14일 있었다. 당시 경기에서는 현대캐피탈이 우리카드에 세트스코어 3-0 대승을 거뒀다. 특히 28득점을 기록한 현대캐피탈 외국인 선수 다우디의 활약이 빛났다. 과연 한 달 만에 이뤄지는 두 팀 경기의 승자는 누가 될까. 배구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henry412@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60Rcs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