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발표] 리버풀, 클럽 월드컵 나설 20인 명단 공개

ⓒ Mehdi Bolourian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2019 FIFA 클럽 월드컵에 나설 리버풀 선수단 20인이 공개됐다.

지난 11일부터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는 2019 FIFA 클럽 월드컵이 열리고 있다. 이번 2019 FIFA 클럽 월드컵에는 리버풀을 비롯해 알 힐랄(사우디아라비아), 플라멩고(브라질), 몬테레이(멕시코), 알 사드(카타르), ES 튀니스(튀니지), 이엥겐 스포츠(뉴칼레도니아) 등이 참여했다.

11일부터 진행된 1라운드, 2라운드를 통해서는 몬테레이와 알 힐랄이 생존에 성공했다. 이제 준결승에서 몬테레이는 리버풀과, 알 힐랄은 플라멩고와 일전을 치른다. 준결승 단판 승부를 통해 21일 열리는 결승전에 진출할 두 팀이 가려진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팀 자격으로 이번 클럽 월드컵에 참여하게 됐다. 리버풀은 2018-2019시즌 UCL 결승전에서 토트넘을 2-0으로 제압하고 14년 만에 빅이어를 들어올리는데 성공했다.

리버풀 위르겐 클롭 감독은 클럽 월드컵 제패를 위해 최정예 명단을 소집했다. 알리송 베커, 버질 반 다이크, 모하메드 살라, 조던 헨더슨, 호베르투 피르미누, 사디오 마네 등 핵심 자원들이 카타르행 비행기에 승선했다. 다만 수비수 데얀 로브렌은 부상으로 클럽 월드컵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다.

리버풀 클럽 월드컵 소집 명단 20인

GK = 알리송 베커 아드리안 앤디 로너건

DF = 버질 반 다이크 조 고메즈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 앤드류 로버트슨 네코 윌리엄스

MF = 제임스 밀너 나비 케이타 조르지니오 바이날둠 조던 헨더슨 앨릭스 옥슬레이드 체임벌린 아담 랄라나 커티스 존스

FW = 호베르투 피르미누 사디오 마데 모하메드 살라 세르단 샤키리 디보크 오리기

henry412@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j8gkQ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