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웨스트햄과 아스널의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웨스트햄과 아스널은 오는 10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런던 스타디움에서 2019-2020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일전을 앞둔 두 팀은 현재 각각 리그 11위(아스널)와 16위(웨스트햄)에 위치하며 힘겨운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홈팀 웨스트햄은 이번 아스널전에서 승점 확보가 절실하다. 현재 웨스트햄은 승점 16점으로 리그 16위에 머무르고 있다. 17위 아스톤 빌라, 18위 사우샘프턴(이하 승점 15점)과의 승점 차가 크지 않기에 웨스트햄으로선 아스널전에서 승점 확보를 반드시 해야 하는 상황이다.

원정팀 아스널의 상황 역시 좋지 않다. 아스널은 최근 성적 부진을 이유로 우나이 에메리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 이후 아스널은 프레드리크 융베리 감독 대행 체재로 팀을 운영 중이지만 융베리 대행은 에메리 감독 경질 후 두 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하며 아직까지 분위기 반전을 이뤄내지 못하고 있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웨스트햄에선 우카시 파비안스키와 마누엘 란치니가, 아스널에선 다니 세바요스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할 것이라 전했다.

홈팀 웨스트햄은 4-4-1-1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웨스트햄의 골문은 데이비드 마틴이 지킨다. 포백은 애런 크레스웰-이사 디오프-안젤로 오그본나-라이언 프레데릭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파블로 포르날스-데클란 라이스-마크 노블-로버트 스노드그라스가 책임진다.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는 펠리페 안데르손이 맡고 최전방 스트라이커로는 세바스티앙 할러가 출격한다.

원정팀 아스널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아스널의 골문은 베른트 레노가 지킨다. 포백은 키어런 티어니-다비드 루이스-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포울로스-엑토르 베예린으로 구성되고 중원은 그라니트 샤카와 마테오 귀엥두지가 책임진다. 2선은 부카요 사카-메수트 외질-피에르 오바메양이 맡고 최전방 스트라이커로는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나선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