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창원=조성룡 기자] 경남FC 김종부 감독은 강등이라는 결과에 고개를 숙였다.

8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 2차전 경남FC와 부산아이파크의 경기에서 부산은 후반전 터진 호물로의 페널티킥 골에 힘입어 경남을 1, 2차전 합계 2-0으로 꺾고 염원하던 K리그1 승격에 성공했다. 올 시즌 AFC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등 영광의 나날을 보냈던 경남은 강등이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받아들여야 했다.

경기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경남 김종부 감독은 "경남 팬들에게 죄송하다"라면서 "너무나 책임감이 크다. 감독으로 인해 강등됐다고 생각한다. 경남과 함께 좋은 기억이 많았다. 좋은 성적도 냈고 AFC 챔피언스리그(ACL)도 출전했다. 앞으로 경남이 더욱 탄탄한 구단이 되기를 바란다. 승부의 결과는 감독이 책임지겠다. 최선을 다한다고 했지만 결과에 책임을 통감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즌 초에는 경남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 그러나 결과는 강등이었다. 이에 대해 김 감독은 "올해는 여러가지 상황이 좋지 않았다. 감독 입장에서는 이야기할 부분이 없다"라면서 "이야기하면 그저 변명일 뿐이다. 이번 경기도 아쉬운 장면이 많았다. 하지만 감독 입장에서는 그런 것보다 선수들에게 미안하다. 운동장에서 선수들이 노력하고 땀 흘린 만큼 이루어지길 바랐다. 그런 것도 다 극복했어야 했다. 감독의 책임이고 감독의 능력 문제다. 올 한 해 아쉬웠다. 하지만 선수들과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wisdragon@sports-g.com